돌이킬 수 없는 약속
야쿠마루 가쿠 지음, 김성미 옮김 / 북플라자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평온한 주말을 보내면서 이것저것 정리를 마치고나서 이전에 사두었던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책을 뒤쪽으로 펼치면 표지 전체가 애니메이션의 한 컷을 담아 둔것처럼 보입니다. 야쿠자로 부터 도망치는 상황에서 약속의 사람을 만나는 장면입니다.




시작은 평범한 이야기로 시작하고 있고 일본식 이름이라 성과 이름이 번갈아 나와 등장인물들을 인지하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전형적인 일본 추리소설처럼 전개하는 과정의 심리묘사나 짜임세를 이어가는 상황의 섬세함이 느껴졌지만 마지막 결말부분에서는 너무 급하게 전개되는 스토리와 반전을 위해 억지로 엮어나가는 설정이 좀 식상하기도 하고 많이 아쉽기도 하였습니다. 


결말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은 추리소설 특유의 호기심과 긴장감으로 인해 몰입감이 있었는데 결말에 이르러 무언가 억지로 마무리 하기 위해 전개되는 듯한 스토리가 개인적으로는 뭔가 허탈하기도 하고 심심하기까지 했습니다. 결말을 좀더 신경써서 마무리를 하였으면 잔잔한 여운이 남았을 텐데 지금은 그냥 킬링타임으로 재미있게 읽었다는 느낌만 남게 되네요. 서적마다 베스트셀러 코너에 놓여져 있어서 스토리에 대한 기대가 커서 그런지 결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이 책의 주제 :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말고 언제 어디서나 착하게 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