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모토 마유미는 사이토 히토리의 10명의 제자중 한사람이라고 합니다. 현재 교토에서 긴자 마루칸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미나와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부와는 거리가 먼 가정 환경에서 자라났고 평번한 회사원이였지만 사이토 히토리에게 여러가지를 배우고 지도를 받으면서 결국 교토의 최고 부자가 되었습니다. 사이토 히토리에게 배우고 직접 실천한 '인생이 극적으로 바뀌는 말하기 습관'에 담겨진 의미와 비밀을 독자가 알기 쉽게 풀어준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읽혀나갑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저자가 다를 뿐 성공에 관한 이야기와 맥락은 다른 서적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새롭거나 신선한 감은 조금 덜합니다.


평소에 아무 생각 없이 쓰는 그 '말버릇'이 당신의 인생을 좌우합니다. 왜냐하면 말버릇이란 그 사람이 매일 어떤 '생각'을 하는지를 직접적으로 드러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사고 방식을 보여주는 습관이 바로 말버릇인 셈입니다. 신기하게도 긍정적인 말버릇이 생기면 정말로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그러면 행동도 진취적으로 바뀌고, 주위에도 긍정적인 기운을 전하니 모두들 당신을 좋게 평가합니다. 세상은 긍정적인 기운을 갖고 진취적으로 뛰어 드는 사람에게 더 많은 성공의 기회를주는 법입니다. 당신에게 모든 좋은 일들이 눈사태처럼 몰려 올 것입니다.


저자에 대해 높이 살만한 점은 스승의 가르침에 대해 배움에 그치지 않고 오랜 시간 실천함에 있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사람들도 좋은 이야기서 좋은 책을 통해서 인생을 변화시킬만한 것을 깨닫게 되는데 그것에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결과가 나타날때까지 실행하지 못하고 도중에 멈춰버리게 됩니다. 하지만 저자는 실제 그것을 몸소 실천하여 스승과  비슷한 성공의 열매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몇가지 방법은 생활속에서 꾸준히 실천할 만한 가치가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