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부터 정리하라 -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사소한 일들
윌리엄 H. 맥레이븐 지음, 고기탁 옮김 / 열린책들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인터넷으로 저자의 동영상을 본적이 있었는데 기본적인 내용을 군살없이 간결하고 명료하게 전달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자기의 잠자리를 정리하는 사소한 행동이 인생을 변화시키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행동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야기가 군생활을 기본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어떤 내용은 공감하기 어려운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며 하루를 시작하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침대부터 정리하라.


2. 혼자서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같이 노를 저어 줄 누군가를 찾아라.

   나의 성공이 주변의 사람들에게 달려 있음을 잊지 말라.


3. 오직 심장의 크기만이 중요하다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심장의 크기로 사람을 판단하라.

   용기를 갖고 도전하는 자가 승리한다.


4. 삶 자체가 공평하지 않다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운명을 탓하지 말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라.

   평범한 사람과 위대한 사람이란 삶의 불공평함에 대처하는 태도에 의해 결정된다.


5. 실패는 우리를 더 강하게 만든다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진정한 리더는 자신의 실패에서 배워야 한다.


6. 담대하게 도전하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장애물을 과감하게 돌파하라.

   "자네가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한 저 장애물은 매번 자네의 발목을 잡을 걸세"


7. 약자를 괴롭히는 자들에게 맞서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상어에게 등을 보이지 말라.

   용기가 없다면 다름 사람이 우리의 앞날을 결정하게 될 것이다.


8. 어둠을 뚫고 나아가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가장 어두운 순간에 최선의 나를 발휘하라.

   어두운 시절이 닥치거든, 자신의 내면 깊숙한 곳까지 내려가 최선의 자신을 이끌어 내라.


9.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어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진흙이 목까지 차오르는 순간에도 희망을 노래하라.


10.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포기는 옵션이 될 수 없음을 명심하라.

   포기한다고 해서 삶이 수월해지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