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몰입 - 눈앞의 성취부터 붙잡는 힘
로버트 트위거 지음, 정미나 옮김 / 더퀘스트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제가 프로젝트에서 경험한 것과 알고 있는 것들을 가르켜준 귀엽고 소녀같은 멘티에게 선물(수강료 대신)로 받은 책입니다. 이번주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틈틈히 주어진 시간마다 조금씩 독서를 하다가 오늘 아침에 마지막까지 한 번 읽어 보았습니다. ^^
"작게, 구체적으로시작하라. 그렇게 시작하기만 하면 마스터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이 책의 원제목은 "마이크로마스터리(Micro Mastery)"입니다. 마이크로마스터리란 삶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작게 마스터해 나가는 저자의 표현입니다. 저자가 경험한 39가지의 작은 기술들과 함께 어떻게 삶을 더욱 더 풍요롭게 만들어 갈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신감은 자신이 하려은 일에 에너지를 쏟으려는 의지"라는 표현을 보면서 자신감을 작동시키기 위해 자신이 그것을 이루고자 하는 의지라는 연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배움에 대해서 흥미를 갖고 마음이 열려져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고 전문 기술과 지식까지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배움은 삶에 대한 태도와 자세의 문제이지 상황과 환경의 문제가 아닙니다. 관심을 갖고 집중하면 배움과 학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과정일 뿐입니다.
반면 마음의 문을 닫고 배움에 대해 비판적이고 부정적인 자세를 취하게 되면 배울 수도 없고 더 이상 발전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한 자세와 태도가 배움을 가로막아서 무엇을 해보기도 전에 자기 스스로 제한하고 방해하여 포기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