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정원] 더덕 그리고 딸기꽃 피다

 

 

 

실외기베란다에 있는 딸기... 하얀 꽃이 피었다.

딸기는 정말 잘 번져나간다. 녀석 화분에서 여기저기 줄기가 번져나가 다른 화분에도 옮겨

가기도 해서 해마다 잘라내기 바쁜 딸기.. 올해도 어김없이 원래 화분에서 꽃이 피고

고층인데도 이 꽃이 피었다고 벌이 날아와서 윙윙~~

 

더덕

 

더덕이 하루가 다루게 나무를 타고 난간을 타고 올라가고 있다.

지난 겨울에 물을 제대로 주지 않았더니 하나는 싹이 얼마 나오지 않는데

그래도 다행히 하나는 잘 컸는지 싹이 무척 많이 나와서 줄기도 여러갈래~~

올해도 이쁜 더덕꽃을 볼 수 있을 듯 하다.

 

적겨자꽃

 

더덕화분에서 함께 자라고 있는 적겨자,

다른 화분에서 씨가 떨어져 자라난 것인데 녀석이 영양분을 다 가져갔나보다.

꽃이 지고 씨가 맺히기고 하고..암튼 씨가 맺히면 또 화분에 뿌려야 할 듯..

 

도라지

 

더덕화분에서 함께 자라고 있는 도라지..

씨를 뿌려서 난 것으로 더 많은 도라지가 자랐건만

지난 겨울 제대로 거두지 않아서일까 올해는 싹이 많이 줄었다..ㅜㅜ

 

부추

 

부추씨를 뿌려서 난 것들인데 올해로 두어해 된 듯 하다.

작년에도 너무 어린듯 해서 그냥 보기만 했는데 올해는 그래도 조금 실해졌다.

역시나 겨울을 이겨내고 나서일까..

청상추와 적상추와 함께 자라고 있어서 더 열심히 커야 한다고 느낀 걸까...

 

적상추

 

겨울을 집안 베란다에서 청상추 색으로 난 녀석이다.

집안에 들이면 청상추와 똑같은데 밖에 내놓으면 바로 적상추로 돌변한다..ㅋㅋ

녀석 내놓고 바로 하루만에 적색으로 변하고 비실비실 여리여리하던 것이

제법 뻣뻣하고 튼실해졌다. 한번씩 만져보면 괜히 미소가 지어지는 적상추다.

날이 좋으니 실외기베란다의 화분들이 저마다의 임무에 충실하고 있다.

 

2014.4.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