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정원] 흑장미색 아마릴리스가 피다

 

 

 

 

 

 

 

 

 

필 듯 필 듯 하면서도 애를 태우더니 드디어 활짝 폈다. 아마릴리스.

줄무늬 아마릴리스는 벌써 꽃이 지고 씨를 맺고 있는데 이녀석은 조금 느리다.

이렇게 열정의 색을 피어 내느라 더딘 것인지.그래도 해마다 하나의 꽃대를 올려준다는 것이 다행,

지난해 받아 놓은 시를 뿌려서 겨우 몇 개 싹이 나오긴 했지만 잘 크지 못했고

지난해 받아 놓은 씨도 아직 남았다. 올해도 수정을 시켜 씨를 받아 놓아야 할 듯 한 아마릴리스.

정말 열정의 색이라 그런지 고혹적이면서도 아름답다.

두송이 피었을 뿐인데 베란다가 다 환하다.

 

 

줄무늬 아마릴리스,씨를 맺고 있다. 하나는 수정이 덜 된 듯..ㅜ

 

청사랑초 꽃,아직은 가야할 길이 멀다

 

달래씨

 

적상추가 시를 맺고 있다

 

청겨자래요~~ㅋㅋ

 

꽃이 피면 씨를 맺고 씨를 뿌리면 잎이 나오는 요녀석들 때문에 하루하루가 즐겁다.

식물을 키우며 내가 힐링, 작은 것에 기쁨을 얻고 느끼고. 청겨자는 한봉지 씨를 모두 뿌려

모두 발아를 했지만 해가 잘 들지 않는 곳에 두었더니 무슨 콩나물 자라듯 해서

몇 개 포트에 옮겨 심었더니 요녀석도 비실비실,콩나물처럼 크고 있다.

그래도 '나 청겨자 맞죠~~^^' 하는 것처럼 청겨자 잎이 제법 야물다.

 

이름을 몰라요~~???

 

옆지기와 30날 산책을 하다가 [고들빼기]를 뽑으며 이 꽃도 뽑아 왔다. 야생화인데 이름이 뭘까?

그냥 행운목 화분에 꽂아 두었는데 이녀석 뿌리가 몹시 단단하더니 물으 주었더니 금방

고개를 빠닥 들고 이렇게 활짝 피었다. 보라색 꽃 좋아하는데 넘 이쁘다. 꽃이 진 것은 씨를 맺으려

하고 있어 씨를 받아 심어야 할 듯. 너 이름이 뭐니~~? 요거 초록언니한데 물어봐~~ㅋㅋ

 

겹제라늄

 

창가에 겹제라늄이 바람에 의해 수정이 되어 여기저기 삐죽삐죽 씨가 맺혔다.

와우... 정말 다행.하지만 씨를 맺는 일도 참 힘들더라는 것.

이렇게 되어도 씨를 맺지 못하는 것도 많다. 씨를 맺어도 심어서 잎이 나오면

민달팽이 녀석이 잎을 다 뜯어 먹어 제대로 큰 것이 없다는 서러운 이야기.

씨를 잘 맺는다면 한번 잘 심어서 민달팽이로부터 지켜서 키워봐야겠다.

 

2013.6.1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13-06-01 1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라색 꽃은 혹시 수레국화일까요?

서란 2013-06-01 17:07   좋아요 0 | URL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해요..찾아볼께요~
요거 색이 정말 이뻐요~~

서란 2013-06-01 17:15   좋아요 0 | URL
오마나~~맞아요~~감사합니다.
독일의 국화,카이젤 국화라고도 불리네요.
제가 저 꽃이 몇 해 전부터 이뻐서 눈독 들이다 뽑아 왔는데
넘 잘했네요.. 몇 송이 꽃이 피고 있는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