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정원] 딸기꽃이 피었다

 

딸기꽃

 

지난 겨울에 실외기 베란다의 초록이들에게 신경을 못 써주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다 살아나서

잘 자라고 있고 라일락도 피고 딸기꽃도 피었다.딸기는 서너개의 화분에서 자라고 있는데 영양도

못 주고 없앨까 하면 이렇게 꽃을 피우고 딸기도 맺힌다. 하나의 화분에서는 이제서 잎이 올라

오고 있는데 두개의 상자에 담긴 딸기에서 딸기꽃이 하얗게 피었다.

 

 

 

무슨 정신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도통 요즘 초록이들에게 신경을 못 쓰고 있는데 거실베란다의

바이올렛은 많이 운명하셔서 다시 삽목을 많이 해야한다. 요건 덜 부지런해야 잘 키우는데 한동안

물을 너무 넉넉하게 준 것이 화근인듯 하다. 안방베란다의 군자란도 이젠 그 생명이 다했다.

마지막에 핀 것들 몇 개 꽃을 보여주고 있다.

 

 

 

카라

 

 적상추

 

남천..

 

군자란이 진 곳에 [아마릴리스]가 피려고 꽃대가 올라오고 있다.

줄무늬가 있는 꽃은 꽃대가 두개가 올라오는데 하나는 길쭉하니 많이 올라왔는데

하나는 아직도 올라오지 못하고 멈춘듯 하다. 작년에 옮겨 심은 녀석인데 잎은 무성한데..

흑장미색 아마릴리스도 꽃대가 보이지 않더니 오늘 잘 살펴보았더니 이제 꽃대가 삐죽...

 

남천은 그늘쪽에 있던 것을 햇볕이 드는 곳으로 화분을 옮겨 놓았더니

새로운 가지가 올라오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크고 있는 것이 보인다.

작년에 다이소에서 작은 것을 사서 옮겨 심고 새로운 가지가 나와 잘 컸는데

햇볕에 놓으니 더욱 잘 큰다.가을엔 물들면 이쁠듯.

 

적상추는 베란다 안에 있어 초록상추가 되었다.

이녀석 키가 얼마나 큰지.. 씨가 떨어져 자란 것이라 볼 수가 없을 정도로 무척 크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꽃몽오리가 맺히고 있다. 꽃이 피고 씨를 맺으면 또 잘받아 두었다

심어야 할 듯 하다. 실외기베란다에도 적상추가 몇 개 자라고 있는데...

 

더덕과 도라지

 

도라지

 

부추

 

라일락

 

봄비가 계속 오더니 실외기베란다의 초록이들이 그야말로 초록빛이다.

더덕과 도라지는 얼마나 잘 크는지.더덕은 벌써 베란다 난간을 타고 위에까지 올라갔다.

 

싹이 나오고 있는 부추도 가냘프지만 잘 크고 있어

함께 자라고 있는 적상추와 왕고들빼기도 잘 크고 있다.

한가지 핀 라일락은 봄비에도 봄바람에도 흔들흔들하며 활짝 피었다.

 

2013.5.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