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장에 향긋한 아침

 

 

 

 

 

어제 체육대회를 하고 와서인지 약간 피곤한 감이 있지만 그래도 팔을 많이 쓰지 않아 팔이 아프지

않은게 다행이다. 통증완화 약도 먹고 있어서 그런지 주사를 맞고 통증이 가라앉아서 어제도 다행

이었고 어제 그렇게 심하게 쓰지 않아 오늘 아침에 가뿐한 아침을 맞아서 다행인 날이다. 그래도

몸은 조금 피곤하여 아침을 느긋하게 시작했다.어제 엄마가 주신 많은 달래,저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하고 생각하다 아침을 안쳐 놓고 우선 내가 먹을 달래장을 만들었다.달래를 쫑쫑 썰어 넣고

간장에 엄마가 농사지어 짜 주신 들기름에 고추가루한숟갈 통깨 검은깨 물 약간 넣어 농도를 맞추어

달래장을 해서 아침에 뜨거운 밥에 쓱쓱 비벼 상추에 사 먹으니 정말 맛있다.혼자서 맛이께 먹는데

여시는 무얼 그렇게 맛있게 먹나 하고 옆에서 낑낑..줄수가 없다.

 

이건 달래가 아니라 무슨 풋마늘처럼 크다.엄청난 크기에 엄청난 양의 달래,과연 내가 버리지

않고 모두 먹을 수 있을까. 달래장을 해 먹고 우리가 먹을 것을 좀더 해 놓고 딸들 줄것을 두 통

달래장을 했다. 달래가 조금 덜 큰 것을 골라 쫑쫑 썰어 간장에 들기름을 넣고 하다보니 간장도

들기름도 푹푹 들어간다. 남은 달래는 생으로 무침을 해 먹고 남은 것은 달래장아찌를 담으려

하는데 간장이 없다.이런...딸들이 이번 주말에 중간고사가 끝내고 내려 온다고 해서 이번주는

분주한 한 주가 될 듯 하다.김치도 담아야 하고 녀석들 반찬도 해주어야 하고...

 

어제 친구가 아들 반찬을 해주느라 메추리알을 몇 판을 삶아서 깠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난

웃었다.나도 물론 녀석들 반찬 하느라 메추리알은 도사가 다 되듯 했는데 이제 나이가 들어

만나니 자식들 뒷바라지 하는 이야기,그러니 이 달래들도 녀석들 반찬으로 해주어야 할 듯 하다.

큰놈은 달래에 오이를 넣고 무친것을 잘 먹는데 달래가 워낙에 커서 풋마늘 같아서 좋아할지.

그래도 아침 식탁에 달래가 있어서 향긋한 밥상이 되었다.모두 옆지기 덕분이다.어제 일을 마치고

오전시간은 어제의 일 마무리 결산을 하고 친구들에게 소식을 알려주고,별거 아닌 일 같은데 내

시간을 많이 빼어 먹는다.누군가는 해야할 일을 하고 있는데 이젠 은행 볼 일이 남았네.어제보다

더 날이 좋은 듯 하여 산에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그저 뒷산을 바라보는 것으로 만족.

 

2013.4.22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13-04-23 09: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달래간장 좋아하는데, 고모네 갔다가 고모가 농사 지은 달래를 너무 많이 주어서 일부는 냉동실에 넣고 일부는 서라님처럼 달래 간장 해 먹었어요~ 간장에서 달래향기 나고 밥에 봄을 비벼 먹는 것처럼 향긋해서 좋죠~

서란 2013-04-23 22:59   좋아요 0 | URL
달래장 너무 맛나요~ 계속 비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나고 달래무침도 정말 맛있네요.저도 냉동실에 썰어 넣었다가 계란말이와 달래장 해먹으려고요..달래장아찌도 담으려 하는데 장아찌보다는 달래장이 더 맛있는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