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은 야채와 떡국떡이 들어간 돼지갈비찜

 

 

*준비물/돼지갈비 2근,양배추,양파,팽이버섯,편다시마,청양고추,파채,당근,고구마,떡국떡,

통마늘,솔잎가루,소주,새송이버섯..그외 양념류

*시작/

1. 돼지갈비를 물에 담가 핏물을 살짝 제거해준다.

2.갈비에 먼저 소주,솔잎가루,편다시마,통마늘,생강가루,다진마늘,후추..등을 넣고 끓여 준다.

3.어느 정도 익었으면 파채,양배추,당근,양파,고구마 등을 넣어 준다.

4.떡국떡은 마지막에 넣어 주는 것이 좋다.

 

 

 

 

명절에 친정에서 준 떡국떡을 넣었다. 떡볶이떡을 넣어 주면 더 쫄깃하면서 맛있는데

떡국떡을 먹기 전에 바로 넣어 주면 쫄깃하여 맛있다.

우린 양배추나 그외 야채를 더 좋아하니 양배추와 고구마를 넣어 주었다.

 

 

 

 

고구마를 굵직하게 썰기도 하고 깍둑썰기도 하였는데

굵직하게 채썰어 넣은 것은 익어서 부서져 국물이 걸쭉하게 되었다.

대신에 달짝하니 맛있다.

 

 

 

 

 

명절끝에 옆지기 생일이라 명절에 먹은 음식을 안하기도 그렇고

하여 잡채와 돼지갈비찜을 하였다.

잡채를 하는 길에 [피자만두] 도 만들었는데 저녁에 시식을 한 가족의 반응은 '맛있다~~'

돼지갈비찜은 나 혼자 맛을 보게 되었지만 고구마를 넣었더니 달짝하니 맛있다.

떡국떡을 먹으면 쫄깃하여 좋고 양배추나 그외 야채와 함께 하는 먹는 맛도 좋다.

 

2012.1.25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2-01-26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앗. 엄청 맛있어 보여요!! 저도 갈비찜 좋아하는데. 히히.

서란 2012-01-26 12:31   좋아요 0 | URL
ㅋㅋ~~고구마를 넣어서 달달하니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