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9월 2주

자신의 신분과 직업을 속이고 해결사로 나선 이들이 나온 영화 

  확실하게 자신의 신분을 속여야만 했던 수지와 재준, 소개팅에서 만난 그들은 서로의 신분과 직업을 속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들통이 나고 만다. 좌충우돌 액션과 로맨스로 무장을 하고 시원함과 통쾌 그리고 재미까지 주었던 영화이다. 김하늘이 액션까지 선보여 그녀의 연기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준 영화이다. 

 

 

 

 

 

 전직경찰, 하지만 지금은 남의 가려운 곳을 긇어주듯 해결사 노릇을 하면서 하나 뿐인 수지와 살고 있는 남자 태식, 그는 8년전 사고로 인하여 아내를 잃고 홀로 초등생 딸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다. 그런 그에게 어느날 작은 일이 의뢰가 들어오고 불륜장면 급습인줄 알고 갔던 장소에서 살인사건과 마주하게 된다. 그러면서 만나게 되는 8년전 자신의 사건과 얽힌 이들, 그리고 지금 풀어야 하는 자신의 미해결 문제. 조금은 밋밋하고 비슷한 류의 영화가 많아 식상했던, 음식이라면 소금간이 조금 덜 된 영화였다. 

 

 

 

 자신이 누구인지 밝히지도 않고 여자를 끓어들인 남자, 그녀와의 로맨스와 확실한 액션 통쾌함과 코믹까지 선사해 주었던 종합선물세트와 같았던 영화. 이 영화에서도 톰 크루즈는 '비밀요원' 인 자신의 신분을 감춘다. 그리고 비밀요원으로 완벽하게 자신의 일을 마치면서 로맨스까지 얻는 친절한 톰 아저씨가 나왔던 영화. 

 

 

 

 

  

 이 영화에서도 이병헌은 국정원 경호팀장이다.하지만 애인이 살인마에게 잔인하게 살해를 당하고 난 후, 15일간의 휴가를 받아 범인을 쫓는다. 그런 과정에서 범인에게 복수를 해주는 가운데 자신 또한 자신안에 감추어졌던 악마를 기질을 들어내는 영화였다. 

 

 

 

 

  

 전직 특수요원이었던 옆집 아저씨, 하지만 지금은 허름한 전당포 주인인 '전당포 귀신' 이 되었다. 그가 정을 붙이고 살아가는 것은 옆집의 작은 꼬마 아가씩 덕분. 그런데 그 꼬마아가씨 엄마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다. 꼬마가 납치된것. 자신의 밥을 함께 나누어 먹으며 자신의 손톱에 이쁘게 네일 아트를 해 주던 꼬마아가씨를 구하라. 그 과정에서 유감없이 발휘되는 전직 특수요원의 숨겨진 솜씨, 그리고 액션으로 연기 변신을 꾀한 원빈이 돋보였던 원빈의 영화. 

 

 

 

 

요즘 한국영화에는 이렇게 자신의 신분과 직업을 속이고 ' 해결사' 로 나서서 액션을 보여주고 있는 영화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야기도 비슷하지만 비슷한 영화들이 연이어 나오니 조금 식상하기도 하다. 좀더 다른 설정으로 간다면 어떨까, 이제 이런 비슷한 패턴에서 벗어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