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의 문>을 읽고 리뷰해주세요.
달의 문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김주영 옮김 / 씨네21북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그날, 비행장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추리소설의 장점은 스피드가 있다는 것이다. 범인을 잡기 위하여 작가와 함께 달리기를 하듯 숨가쁘게 읽어나가다 보면 엉뚱한 곳에 숨어 있는 범인을 만나기도 하고 혹은 조금 모자라지만 읽으면서 느꼈던 재미에 결말이 시시해도 후한 점수를 주게 된다. 이 작품은 애거서 크리스티 여사의 '미스 마플'여사가 생각나게 하는 추리소설이다. 비행기 납치 사건,밀실살인이 일어나면서 범인을 잡기 위하여 우연히 사건을 맡게 된 '자마미군', 끝까지 이름이 밝혀지지 않는 자마미군의 해설로 소설은 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오키나와에서 캠프를 운영하는 이시미네가 유괴죄로 체포되고 그의 캠프를 돕던 가키자키,사토미,마카베는 감옥에 갇힌 스승님을 해방을 위해 비행기를 납치하기로 한다. 삼일전에 체포된 이시미네를 석방시키기 위해 캠프를 거쳐간 유명한 가수 마리는 잘나가는 변호사를 썼지만 그를 석방시키지는 못한다. 세명이 비행기를 납치하기로 한 류쿠항공 8편, 얼마되지 않았기에 승무원들의 납치대처능력도 떨어질뿐더러 모든 면에서 자기들의 원하는 점과 일치한다며 그들은 급히 무기를 소지하고 비행기에 탑승을 한다. 하지만 뜻하지 않게 비행기안에서 만난 마리와 의문의 여자승객으로 인하여 비행기납치사건에서 소설은 밀실살인사건으로 이동을 한다. 의문의 여자승객이 화장실에서 시체로 발견된 것이다.

그들이 비행기를 납치한 이유는 스승님이 그날 그시간에 꼭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석방이 아닌 해방을 원한다며 아이들을 인질로 하여 인질들의 목숨과 함께 스승님을 원한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을 노출은 커녕 목소리조차 들려주지 않고 비행기 안 승객들 사정까지 모두 비밀스럽게 유지를 한다. 그들의 납치사건을 지켜보던 자마미군은 그들이 살인을 저지르기 위한 사람들이 아니란것을 알아차린다. 날카롭게 사건을 파헤치고 들어가는 자마미군이 있어 이 소설은 더욱 빛난다. 

의문의 화장실 살인사건은 끝까지 범인이 누구인지 물음표로 남을듯 하다가 풀리지만 비행기 납치를 꾀했던 세사람의 의도하지 않은 죽음으로 반전이 있는 이 소설은 비행기 납치사건의 목적이 밝혀지면서 살인이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우연히 지목한 '자마미'군이나 애거서 크리스티여사의 밀실수법등이 주는 재미로 잠시 소설속에 빠져 시간을 잊게 만든다. 작가의 작품은 처음인데 추리소설을 좋아해서인지 괜찮게 읽어 다른 작품들을 읽어봐야 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