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은 후에는 100자평이라도 남기려 했는데 그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짧게라도 적어놓지 않으면 읽었다는 사실 조차 잊어버리니 간단하게라도 적어 놓는다. 

 















1. Life Lesson : 제일 놀라운 정희진 선생님이 책을 강추하셨다는 점인데, 세상을 비판적으로 해석하는 것과는 별개로 삶의 다른 측면에 대한 공감과 인정이 인생이라는 험난한 여정 가운에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 다시 돌아보게 된다. 여러 썼지만 지혜로운 말씀들이 가득하고. 20 초반에 집중적으로 기독교 서적을 읽었던 어느 40대의 느낌이라면 이렇게 은혜로울 없다고 하겠다. 특히 <fear> <play> 챕터가 좋았는데, <플레이> 같은 경우 이미 나는 이렇게 살고 있었다. 일을 하고 열심히. 취업으로 인해 균형이 흔들리는 요즘이 위기라 있겠다.

 
















2. 신성한 제인에어 북클럽 : 재미있게 읽었고 간단 리뷰도 작성했다. 나는 어쩌면 평생, 제인 에어와 로체스터 이야기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3. 사람들은 죽은 유대인을 사랑한다 : 책에 대해서라면 이야기가 무척 많은데 리뷰를 정도 쓰고 나서 논의의 흐름을 잃어버렸다. 체력 때문이라 탓하고 싶은데 후로 책과 관련된 생각들이 휘발된 같아 많이 아쉽다. 제정신 돌아오면 페이퍼 쓰기에 다시 도전해 보려고 한다. 유대인 역사, 반유대주의와 정희진쌤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한다. 

 
















4. 출입 통제 구역 : 독서의 여러 측면이 있겠지만, 내가 제일 사랑하는 독서의 측면을즐거움이라고 했을 , 중의 정수는 역시나 ` 리처 읽기 것이다. 무언가를 찾지도, 생각하지도 않고, 나는 순수하게 리처를 따라다닌다. 그가 보는 것을 보고, 그가 가는 곳에 간다. 그가 먹을 먹고, 그가 때릴 같이 주먹을 날린다빠샤! 책읽기가 시들해졌을 알라딘 이웃님에게서 선물 받아 바로 읽었는데 밥맛 돌게 하는 갓김치처럼 읽고 다시 독서할 맘이 돌아왔다. 이번 여름에도 휴가 계획은 없지만 휴가 독서 계획은 미리 세워두었다. 리처 읽기.

 
















5. The Kind Worth Killing : <죽여 마땅한 사람들>이니까 죽나 죽나가 제일 중요한 문제일텐데, 일단 스포일러 하자면 죽는다. 이런 식의 전개를 풀어가려면, 내가이들을 죽여야 하는지를 얼마나 꼼꼼하게 설명할 있는지, 독자도 일에 동참하도록 설득하는지가 관건인데 전반적으로우수하다 평하고 싶다. 나는 스릴러를 좋아하고 탐정물도 아니올시다인 축이어서 이런 류는 정말 익숙하지 않은데 새가슴인 내가 읽기에 적당할 정도다. 바로 이전에 스완슨의 <Every vow you break> 재미있게 읽어서 스완슨 책은 정도 읽어봐야지 싶다.

 

 















6. Love Wager : 최근에 읽은 책들 제일 빨리 읽은 . 역시 답은 로맨스인가. 재미있게 읽었던 <Mr. Wrong Number> 저자 Lynn Painter 책이다. 소개에 나오듯이 fake daing romcom이다. Mr. Wrong Number 여주 Miss Misdial인 올리브의 오빠 Jack Hallie 주인공이다. 여차저차한 드라마틱한 사건 이후 Hallie 데이팅앱에서 잭을 보게 되고 메시지로 말을 건넨다. 사람은 먼저 짝을 찾는 사람이 이기는 ‘Love Wager’ 하게 된다하지만, 사람은 이내 자기 자신의 짝을 찾는 일보다 데이트를 망친 사람만의 시간을 즐기게 되는데, 이런 전개는 <Josh and Hazel ‘s Guide to Not Dating> 유사하다. 여차저차한 사정으로 Jack Hallie 여동생 결혼식에 fake boyfriend 참석하게 되고, 이미 서로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애인인 하면서더욱 정서적인 유대감을 느끼게 되고. 빈번한 신체 접촉은 사람의 몸과 마음을 더욱 뜨겁게 하는데  (이하도 쩜쩜쩜). 이전 책에서도 그랬지만 저자는 대화문을 쓰는 같다. 하나하나 주옥 같은 문장들이 차고 넘친다. 아쉬운 점이라면 자기 마음 자기도 모르는 남주, 여주를 견뎌야 한다는 건데…. , 나는 이게 정말 힘들다. , 마음을, 내가 모르단 말이냐. 바보, 바보탱이들. 

 



 







널브러져 있을 친구들이 보내준 책선물이다. 나는 콜드브루를 마시고 책을 만지고, 약과를 먹고 책을 만지고, 다시 커피를 마시고 책을 만지며 힘을 냈다고 한다. 따뜻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 

 




 




여기는 내가 책들. 얼마 샀기에 생각보다 많이 읽었다. 새로 오디오북은 이렇게 4. 할인된 가격(7.9달러)으로 오더블 이용하다가 다시 가격 올린다(14.9달러) 해서 오더블 서비스를 해지하면서 남아있는 크레딧을 썼다. 근데 미쳤나. <2 > 샀네. 한글로 읽었으니 다음은 영어차례다, 이런 심정은 아니고…. 사강은 내가 좋아하니까 사고, <The Love Wager> 오디오북 도움을 받아볼까 해서 샀는데 3일만에 읽는 바람에 처음부터 다시 듣고 있다. <Oh, William!> 언젠가 다시 읽을 같아서 샀다. 그래야 할텐데 



댓글(9) 먼댓글(0) 좋아요(4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6-24 10: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6-24 11: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햇살과함께 2023-06-24 13: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헉~! 39시간이요?! 역시 제2의성

단발머리 2023-06-24 20:06   좋아요 1 | URL
네, 그러게나 말입니다. 앞쪽에 다른 사람이 쓴 도입부 말고 책의 도입부, 2분 들었습니다. 그래도 많이 남았네요 ㅎㅎ
역시 제2의 성!!

독서괭 2023-06-24 13:5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갓김치 잭리처에 빵 터지고요 ㅋㅋㅋㅋㅋ
주옥같은 문장들이 넘친하고 하시니 일단 원서지만 담아두고… 영어실력을 좀 끌어올린 다음 원서읽기를 시작해야지 하는데 과연 그게 언제일지??;;;
단발님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 아름답습니다~😍

단발머리 2023-06-24 20:08   좋아요 2 | URL
갓김치는 사랑이고, 잭리처도 사랑이죠.
주옥 같은 문장... 독서괭님은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시는지 잘 모르지만, 저는 닭살 멘트 그런 것도 잘 소화하는 그런 사람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를 생각해주시는 따뜻한 마음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락방 2023-06-24 20:3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드립백 사이에... 저거, 약과예요? 세상에.. 알라딘이 그러니까 드립백과 약과를 같이 파는 겁니까? 오, 놀랍네요. 그리고 매우 꿀아이템 입니다. 선물용으로 대박 짱이네요!!
저 잭 리처 진작 사두고 안읽고 있는데 얼른 읽어야겠지만, 지금 읽을 책이너무 많아서.. 일단 6월도 이제 다 가려고 하고 있으니 법정에 선 페미니스트 읽기에 몰두하겠습니다.

단발머리 님, 독서도 쓰기도 화이팅 입니다!!

단발머리 2023-06-25 16:00   좋아요 0 | URL
세상에.... 약과가 맞다니까요!! 무려 조청약과입니다. 저도 친구들에게 선물 보낼 때 커피 애용하는데 아, 이런 간식 세트는 처음입니다. 선물용으로 진짜 대박이지요 ㅋㅋㅋㅋㅋㅋ

잭 리처가 다락방님에게 이렇게 홀대받는데에 대해 매우 강력한 유감을 표시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처가 알았다고 해보세요. 얼마나 실망하겠습니까 ㅋㅋㅋㅋㅋ 락방님, 화이팅!!

icaru 2023-07-29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필립 로스의 왜 쓰는가 샀는데,,, 당연히 아직 안 읽어봤...단발머리 님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