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떨어뜨렸다. 


그것도 애지중지 둥가둥가하던 소중한  『P.S. I still love you』에다가 말이다. 사건은 지난 추석에 일어났다. 매년 반복되는 추석 밥상에 지루해질 찰나, 시어머니께서 점심 외식을 제안하셨다. 제안 자체는 무척 반가웠으나, 근처 가까운 음식점, 백화점은 추석 당일에 모두 휴무인지라 갈길 몰라 헤맬 , 남편의 제안으로 큰아이의 소울푸드 네팔 커리를 먹으러 가기로 했다. 커리는 냄새에서부터 개성만점이어서 호불호가 확연히 갈리는 음식이라 내심 걱정했는데, 뾰족한 대안이 없다 보니 그냥 집에서 쉬고 싶으시다는 시아버지를 뒤로 하고 나머지 가족이 추석 당일 네팔 전통 음식을 먹겠다며 집을 나섰다. 



나는 평소대로 가방 속의 책을 꺼내들고 너털너털 음식점으로 향했는데, 테이블 배정이 또한 예술이라 시어머니와 남편, 도련님 내외와 막내조카가 테이블을 차지하고, 옆으로는 큰아이, 맞은편에 작은 아이, 대각선으로는 큰조카가 앉게 됐다. 평소대로, 나는 음식을 기다리며 살금살금 책을 읽어 내려갔다. 음식이 나오고, 와아~하는 탄성과 이건 뭐야?하는 물음이 공존하는 동안에도 나는 살금살금 책을 읽어갔다. 아이들이 워낙 커리를 좋아해서 나는 비인기종목인 탄두리 치킨을 맡게 됐는데, 조각씩 먹어가며 손을 닦아가며 살금살금 책을 읽어가고 있었는데, 이런 탄두리 치킨이 그만 



책에 떨어지고 말았다. 이런 . 







탄두리 치킨은 시리즈 1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 일명 자쿠지 (또는 hot tube scene) 진실이 밝혀지는 장면에 떨어졌는데, 세상에나, 나는 중요한 페이지에 탄두리 치킨을 떨어뜨리고 것이다. 밤낮없이 책을 사랑하는 나는, 슬픔을 가누며 물티슈와 물수건, 휴지와 티슈를 이용해 탄두리 치킨의 흔적을 없애 보려 했으나, 아아탄두리 양념은 강력하기도 하여라. 나의 진정 아름다운 책은 붉게 물들고 말았던 것이다. 하필 중요한 장면에, 중요한 찰나에. 얼룩진 쪽의 일그러진 얼굴은 날의 참상이 현재까지 이어짐을 가차 없이 보여준다. 하여 오늘의 교훈은책을 읽을 때는 탄두리 치킨을 먹지 말자이다. 아니면탄두리 치킨을 먹을 때는 책을 읽지 말자거나. 





오전에는 도서관 군데에 다녀왔다. 




남은 인생, 남은 시간을 들여 공부하고 싶은 하나의 주제가 뭐냐고 누군가 내게 묻는다면, 나는죽음 문제라고 답할 같다. 죽음, 항상 나를 매혹시키는 주제이다. 죽음, 죽음에 그치지 않는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하지만 죽지 않고 어떻게 죽음을 있겠는가. 그래서 나는죽음 관련된  모든 주제에 관심이 있다. 마음과 , 영과 , 정신과 의식. 모든 것들이 나의 1 관심주제다. 
















거듭되는 말이지만, 책은 반자연주의 관점을 채택한다. , 모든 존재가 물질적이지는 않다는 , 혹은 자연과학적으로 탐구 가능하지는 않다는 것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바꿔 말해, 나는 비물질적 실재들이 존재한다고 주장하며 그것은 누구나 얻을 있는 상식적 통찰이라고 본다. (18) 




도서관에서 2쪽을 읽고 입모양으로와우!’ 외쳤다. 일단 책이 1순위다. 같이 빌린 책도 흥미롭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3> 나오는 문어인간 Davy Jones이 문어들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쩌면 그래서 더욱 궁금하다. 문어에게 영혼이라니. 문어와 영혼. 문어의 영혼. 책이 2순위다. 






















하지만 요즘 나의 최애작가는 이름마저 반짝이는 재레드 다이아몬드다. 어젯밤에 드디어 5 <마야의 붕괴> 들어섰다. 다시 느끼는 거지만, 나는 재레드 다이아몬드를 좋아한다. 좋아한다, 진심. 











알라딘에서 신간 알림신청이 왔다


상품명 : 호르몬의 거짓말(정희진


놀란 가슴으로 <상품보기> 눌렀더니, 정희진쌤의 책이 아니라, 정희진쌤이 해제를 쓰신 책이다. 정희진쌤 해제 3-4쪽을 읽겠다고 책을 사서 읽겠지만은, 그래도 (정희진해제) 이렇게 해주면 정확한 안내가 되리라 생각한다. 


















# 오늘의 해시태그 


#탄두리치킨  #나는뇌가아니다 #문어의영혼 #다이아몬드

#정희진 #호르몬의 거짓말 #Peter #Peter Kavinsky #I still love you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18-10-02 06: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런 안타깝네요.
애정하는 책에...
근데 외식중에도 책이라~~ 진정한 독서가로 인정합니다^^

단발머리 2018-10-02 08:41   좋아요 1 | URL
위로 감사합니다, 세실님~~~^^
특히나 좋아하는 책과 탄두리 치킨의 만남으로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먹으면서 읽기 혹은 읽으면서 먹기는 진심 자제해야 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책은 아직도 울상이랍니다. 빨간 탄두리 울상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tella.K 2018-10-02 13: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헉, 단발머리님 결혼하셨습니까?
전 막연히 어느 꽃다운 여대생은 아닐까 했는데
완전히 빗나갔네요.ㅠ

저는 그럴 줄 알고 먹을 땐 먹는 것에만 집중합니다.
나의 아름다운 책이 나로인해 어떤 봉변을 당한다면
그 괴로움을 견딜 수가 없어서.ㅠㅠㅠㅠ
그런데 저 사신 야시시한게 좋으네요.ㅋㅋㅋ

단발머리 2018-10-02 15:03   좋아요 1 | URL
이번 탄두리 공격 사건을 계기로 이 버릇을 고쳐볼까~~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stella.K님처럼 먹을 땐 먹는 것에만 집중할까봐요.

제가 그렇게 어린줄 아셨다니, 무척 기쁩니다.
위에 야시시한 hot tube신을 보며 열광할 때 저는 꽃다운 여대생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요, 그렇습니다.

다락방 2018-10-08 1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아무래도 이 책 원서로 한 번 사봐야겠어요. 일단 ‘사‘보는 걸로... 음.......음... 그게 낫겠죠?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자쿠지 씬 ^^ 자쿠지 씬 너무 좋아요. 라라 진이 맹하게 답하는 것도, 피터가 고백하는 것도 너무 좋아요. 헤헷. 야쿠르트는 사랑이어라~

저도 살래요!!

단발머리 2018-10-09 19:28   좋아요 0 | URL
저도 일단 다락방님의 책 구입에 적극 찬성합니다. 저는 읽었지만 읽은 것이 아닌 게, 피터 나오는 부분만 급하게 읽었거든요. 사랑의 종착지가 어딘지 넘 궁금해서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게 불법인지 어쩐지는 모르겠는데, 유투브에 오디오북 읽어준것도 있더라고요.
자쿠지 씬은 정말 좋아요. 사랑은 그렇게 자쿠지랑 같이 오는 걸까요?
참, 책에서 피터는 좀 더 어린 느낌, 그러니까 고등학생 느낌이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영화에서의 피터가 더 어른스럽고, 더 다정하고, 그리고 더 섹시합니다. 푸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블랙겟타 2019-03-21 2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연히 시사인을 읽다가 소개된 이 <호르몬의 거짓말>을 보고
얼른 알라딘 상품 페이지로 들어왔더니 반가운(!) 단발머리님의 글을 발견해서 댓글 남겨요. ^^
거의 6개월 전 글인데 이 날은 단발머리님께서 탄두리치킨을 책에 떨어뜨린 날이였군요...ㅠㅠ

단발머리 2019-03-21 21:19   좋아요 1 | URL
하하하하... 그러게요. 6개월 전 책의 인연이 오늘날 블랙겟타님의 댓글로 이어졌네요.
탄두리치킨 책 공격 사건은 두고두고 아쉬운 사건이었지요.
이제는 책 읽으며 먹지 않으리! 결심했건만, 오늘도 <가부장제의 창조> 읽으며 애플파이 먹기 신공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