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으로의 여행 이탈리아를 걷다 - 맛과 역사를 만나는 시간으로의 여행 시간으로의 여행
정병호 지음 / 성안당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를 걷다』

맛과 역사를 만나는 시간으로의 여행

이탈리아의 멋과 맛을 찾는 시간

각기 다른 매력의 이탈리아 20개 주로 떠나는 미식 여행

타이틀만 봐도 너무 멋지지 않나요? 살아생전 이탈리아에 가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당장 떠날 수 없는 마음을 달래며 이렇게 책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합니다. 이런 여행 책들은 직접 가보지 못하는 나라에 가 보고 싶게 만들기도 하지만 생생한 사진과 현지 이야기들로 간접적으로 다녀온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탈리아를 걷다>는 맛있는 음식과 이탈리아의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었어요. 여행지 사진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특히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더더욱 기분이 좋죠.

<이탈리아를 걷다>는 여행지만 소개하는 책이 아니에요. 20개 주를 여행하며 지역의 고유한 지리적 환경과 역사, 각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와인, 치즈, 디저트를 세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이 책을 통해 이탈리아의 문화와 역사를 깊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정에 작가님과 동행할 수 있다니 너무 기분 좋더라고요. 각 지역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이탈리아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되네요.

이탈리아 음식 하면 제일 먼저 파스타가 떠오르는데요. 몰랐던 음식들이 많이 소개되니 군침을 삼키는 것은 덤이네요. 책 곳곳에 이탈리아 사진과 문화유산, 음식 사진이 많이 실려 있어서 더욱 생동감 있게 이탈리아가 눈앞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특히나 이탈리아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저자가 추천하는 여행 코스를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탈리아 북부, 중부, 남부 이렇게 세부적으로 여행 일정과 코스가 실려 있거든요. 이탈리아 완전정복에 충분히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 읽고 나니 짐 꾸리고 훌쩍 떠나고 싶어졌어요. 언젠가 세계 여기저기 다닐 날을 기대하며 책으로 마음을 충분히 달래놔야겠습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