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코난 도일, 선상 미스터리 단편 컬렉션 - 모든 파도는 비밀을 품고 있다 Short Story Collection 1
남궁진 엮음,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센텐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서 코난 도일, 선상 미스터리 단편 컬렉션』

모든 파도는 비밀을 품고 있다









시대를 초월하는 사랑받는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의 새로운 단편 미스터리를 만났습니다. 셜록 홈즈 시리즈로 추리 소설의 붐을 이끌며 미스터리 소설계의 대가로 명성을 날린 아서 코난 도일. 셜록 홈즈 시리즈는 너무 유명해서 책을 읽지 않은 독자라도 다 아는 캐릭터죠. 영화로도 많이 제작되었고 전권을 소장하신 분들도 제법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더위가 시작되면 스릴러나 미스터리 장르의 소설이 많이 출간되기도 하지만 글을 통해 조금은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은 마음에 장르 소설을 많이 찾아 읽는 편인데요. 이번에 만난 <선상 미스터리 단편 컬렉션>은 소름이 오소소 돋을 정도의 책은 아니지만 더위에 지친 일상에 잠시 쉬어갈 여유를 만들어주네요.



이번 선상 미스터리 단편 컬렉션에서는 선상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 6편과 전설의 해적 샤키 선장의 이야기를 담은 4편의 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문의 버려진 선박이 발견되고 그 선박에서 살아남은 자의 이야기, 선박 테러가 일어날 것을 알고 , 강도가 된 판사의 이야기, 미신으로 인한 두려움이 가득한 빙하 감옥에 고립된 선박 이야기, 물을 구하기 위해 도착한 섬에서 세 번째 밤마다 사람이 사라지는 이야기, 버려진 배에서 죽은 남자 옆에 있던 줄무늬 상자를 얻은 선장과 선원의 이야기, 그리고 샤키 선장의 이야기 등 흥미롭고 때론 오싹하고 신비로운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 즐거웠던 해상 여행이었습니다.



악명 높은 샤키 선장 이야기들은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내용들이 많지만 이런 캐릭터가 있어야 또 이야기에 입체감을 더할 수 있으니 참고 읽을 수밖에요~^^;; 단편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서로를 의심하고, 감추고 숨기는 것이 많았지만 부제처럼 모든 파도는 비밀을 알고 있었네요. 아서 코난 도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국내 최초 번역 <아서 코난 도일, 선상 미스터리 단편 컬렉션> 만나보셔야 하지 않을까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