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에 새기는 쇼펜하우어
박찬국 편역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내 삶에 새기는 쇼펜하우어
🍒 박찬국 편역 | 위즈덤하우스

🌸 인생은 고통과 권태를 오가는 시계추다

철학자 쇼펜하우어가 요즘 대세인 것 같아요.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에게도 그의 잠언은 현실적인 조언을 가득 담고 있어요. 올 해 두 번째로 만나는 쇼펜하우어의 잠언들은 역시 읽고 쓰길 잘 했다는 생각 뿐입니다.

서울대학교 철학과 교수 박찬국님이 쇼펜하우어의 사상의 정수를 담은 잠언들을 직접 엄선해 번역한 <내 삶에 새기는 쇼펜하우어>에는 손끝으로 새기고 싶은 문장들이 가득합니다.

🔖'어떤 인간으로 존재하는가'가 '얼마나 많은 부를 갖고 있는가'보다 행복을 위해서 더 중요하다.
이는 분명한 사실임에도 사람들은 정신적 수양보다는 부의 획득에 몇천 배의 힘을 기울인다.

제일 처음에 필사한 문장 중 '어떤 인간으로 존재하는가'라는 부분에서 멈칫하게 되네요. 나는 과연 어떤 인간인 것인다, 주변 사람들에게 난 어떤 사람일까.. 하고 말이죠.

힘들고 지칠 때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할 때가 있어요. 그런데 주변인의 입을 통해 듣는 위로도 좋겠지만 책 속에서 받는 조언이 더 위로가 되고 힘이 될 때가 있어요.

많은 철학자의 글을 만난 건 아니지만 쇼펜하우어의 조언은 더 의미있고, 더 와닿는 문장들이 많았어요. 일하다, 가족 관계에서, 친구나 지인들과의 관계 등 힘들고 지칠 때면 어느 페이지를 넘겨봐도 마음을 어루만져 줄 문장을 만날 수 있어 더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특히나 <내 삶에 새기는쇼펜하우어>는 책과 펜만 있으면 필사도 할 수 있는 필사북이예요. 필사에 재미를 붙인 요즘~ 현실조언 가득한 쇼펜하우어의 문장을 손끝에 담으며 위로도 받고 깨달음도 얻어볼까 해요.




🔖성공하고 싶다면 원하는 바를 이뤄라.
하지만 행복하고 싶다면 지금 가진 것을 즐겨라.

즐겨봅시다!!






●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