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픽처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 픽처』

2010년 국내에서 출간된 <빅 픽처>가 새로운 옷을 입고 다시 찾아왔습니다. 언젠가 이북으로 처음 빅 픽처를 접했는데 책 표지만 보고 읽지 못하고 세월이 흘러버렸거든요. 국내 주요 서점 200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등재된 바 있는, 리커버로 돌아온 <빅 픽처>를 드디어 읽어보게 되네요.

고액 연봉의 변호사로 일하며 안정된 생활을 하는 벤 브래드포드는 작가의 꿈을 꿨지만 육아에 습작조차 할 수 없는 아내 베스와 두 아이를 둔 아버지입니다. 한때 사진작가를 꿈꿨지만 안정된 수입이 취미로 사진을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아버지의 말에 로스쿨에 가게 되었고 변호사로 성공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겉으로 봤을 때 아름다운 아내와 아이들, 좋은 집, 좋은 직업이 남부러울 것 하나 없을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네요.

자신이 글을 쓰지 못하는 이유가 벤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베스는 벤과 제대로 된 대화조차 나누길 거부합니다. 자꾸만 삐걱거리는 부부관계에 생각지 못한 변수가 있었네요. 바로 이웃에 사는 사진작가 게리, 그는 아내의 내연남이었습니다. 두 사람의 은밀한 외도 장면을 목격하게 된 벤은 아내가 처형의 집에 아이들을 데리고 간 사이 게리의 집에서 대화를 나누다 충동적으로 살인을 저지르고 마는데요. 벤은 게리의 신분으로 살아가기 위해 게리의 사체를 처리하는데 성공합니다. 벤은 그리는 빅 픽처는 그가 원하는 방향으로 그려질 수 있을까요?

아내의 외도 사실을 알았을 때 벤은 얼마나 분노했을지 그의 행동으로 전해졌습니다. 물론 사람을 죽이는 행위 자체에 정당성을 부여하고 싶지 않지만 그 사건이 없었다면 벤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었을지 그것도 의문이네요. 어떻게든 아내와의 관계를 예전으로 돌리려고 전전긍긍하고 자신이 그토록 하고자 했던 사진작가로서의 인생은 살아보지 못한 채 나이 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게리의 신분으로 사진작가로서의 삶에 날개를 달았지만 뜻하지 않은 사고로 그마저 접혀버린 벤은 앤의 도움으로 또다시 재기를 꿈꾸는데요. 그의 파란만장한 인생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박진감 넘치게 진행된 <빅 픽처>였습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