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마법사들 - 사라진 그림자의 비밀
정채연 지음 / 문학수첩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자 마법사들』

햇빛이 비치는 곳이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그림자'죠. 저의 몸 전체와 나를 따라다니는 그림자! 그림자는 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인데요. 절대 떨어질 것 같지 않은 그림자를 부리는 마법사들이 <그림자 마법사들>에 등장합니다. 어둠에 싸인 표지 속 그림자가 유난히 눈에 띄는 이유는 역시 제목과 관련이 있는 거겠죠?

한 달 만에 잠에서 깨어난 제론 에브론. 어둠뿐인 방, 커튼을 열어 뉴욕에 있음을 확인한 것 외엔 기억나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남자입니다. 정육면체에서 자신을 '젠'이라 소개하는 가정관리 지능에게 그림자를 부리는 마법사 '섀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제론은 각 방을 돌아다니며 자신에게 7개의 신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죠. 그중 하나의 신분인 '유란섀드학교' 브룩스 교수였다는 사실을 알아낸 제론은 마침 유란섀드학교 보충반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학교에 입학합니다. 과거 자신의 흔적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들어간 학교지만 브룩스 교수를 쫓고 있는 '세린'도 만나며 브룩스 교수의 실체에 한 발 한 발 다가서는데요. 과연 제론은 과거 무슨 일이 자신에게 벌어졌던 것인지 알아낼 수 있을까요?

왜 해리포터와 비교해 언급하는지 책을 읽어보니 알 것 같네요. 펀딩을 통해 큰 반응을 얻은 <그림자 마법사들>은 그림자 마법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던 초반에는 세계관을 이해하기 위해 조금의 노력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진도가 쭉쭉 나가니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떨쳐버리셔도 좋을 것 같네요. 판타지 소설은 읽는 동안 나름대로 상상하는 재미가 있어요. 판타지 소설이나 영화를 많이 봤던 탓에 무궁무진하게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졌는데요. 영상화해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책이에요. 특히나 다음 권이 나올 것 같은 마지막 문장이 저를 설레가 합니다.

판타지와 추리소설의 절묘한 만남 <그림자 마법사들>. 오랜만에 흥미진진한 판타지 소설을 만난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네요. 다음 편도 빨리 나오길 기대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