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키
요헨 구치.막심 레오 지음, 전은경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랭키』

반려동물과 함께한 세월이 꽤 오래되었네요. 먼저 무지개다리를 건넌 반려견들이 아플 때마다 들었던 생각이.. 말을 할 수 있다면 이었습니다. 어디가 아픈지 말 좀 해 줬으면, 지금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감정인지 표현이 가능하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말이죠. 이번에 만난 오헨 구치와 막심 레오의 장편소설 <프랭키>에서는 인간언어를 구사하는 고양이가 등장하네요.

동물 보호소에서 생활하던 프랭키는 베르코비츠 부인을 만나며 프랭키라는 이름도 얻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지만 어느 날, 하얀 옷을 입은 남자가 지붕에 번쩍이는 전등이 달린 자동차에 부인을 넣고 떠난 후 부인을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아무래도 돌아가신 것 같죠?) 그 후 쓰레기 숲이라 불리는 곳에서 살아가는 프랭키는 근육질 청설모와 교수라 불리는 늙은 닥스훈트와 진한 우정을 나누며 살아가고 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숲에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버려진 집에서 밧줄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보이는 리하르트 골드를 발견합니다. 프랭키는 같이 놀고 싶었죠. 그렇게 프랭키와 골드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됩니다.

임신한 아내를 먼저 떠나보내고 우울증에 시달리던 골드는 삶에 대한 의미를 잃어버렸어요. 그래서 그는 술에 항상 취해 있고 무기력하고 밧줄을 자꾸 천장에 매달려고 합니다. 프랭키는 인간어를 완벽하게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사랑 앞에선 소심하지만 꿈도 있고 긍정 마인드를 가진 고양이었어요. 삶의 의미를 잃었던 골드에게 서서히 삶의 의미가 되어버린 프랭키. 둘의 관계가 보는 내내 너무 흐뭇했답니다.

고양이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내내 유쾌함이 넘쳐흘렀어요. 이야기 속에 담고 있는 내용은 무겁기도 했지만 프랭키가 만의 언어로 순화해서 전달해 주니 유머러스하면서도 따뜻함도 느낄 수 있어 더없이 좋았답니다. 프랭키는 골드에게 크게 한 것은 없었어요. 그저 가만히 곁에 있어 주었죠. 내 옆에 무한히 있어주는 존재, 바로 그 존재로 인해 다시 살아봐도 좋겠다는 용기가 생기는 것 아닐까 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뭔가 철학적인 메시지도 툭툭 던져주는 고양이 프랭키. 꼭 한 번 만나보세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