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천 가족 1 유정천 가족 1
모리미 토미히코 지음, 권일영 옮김 / 작가정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정천 가족 1』

'밤은 짧아 걸어 아가씨야', '펭귄 하이웨이'로 유명한 작가 모리미 도미히코의 장편소설 <유정천 가족>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본격 판타지 가족 소설로 작가 스스로 '가장 쓰고 싶었던 작품'이었다고 하네요. 동명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고 하니 이쯤에서 슬슬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어떤 재미를 줄까 하고 말이죠.

<유정천 가족>은 너구리가 주인공인 소설입니다. 일본 전통 요괴 설화에 따르면 너구리는 고양이, 여우와 함께 변신에 능한 동물로 그려지고 있다고 하네요. 너구리는 인간 외에도 솥이나 금으로도 변할 수 있는 변신의 귀재라고 하는데요. 원하는 모습으로 변신하고 하늘을 날아다니고~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지는 능력입니다. 발랄하고 귀엽기만 한 너구리라 생각했는데 일본에서는 요괴였다니 놀랍기도 하네요.

시모가모 신사 다다스숲에 사는 존경 받는 가문 시모가모가의 아버지 소이치로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남겨진 가족들의 해프닝이 시작됩니다. 고지식하고 의지가 굳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약해지는 큰형, 은둔형 외톨이 작은 형, 재미만 쫓아다니는 이 책의 주인공인 삼남 시모가모 야사부로, 한심한 둔갑 능력을 가진 막내. 도성 안에 명성이 드높은 너구리였던 아버지의 대를 이을 자식이 없어 보이네요. 작은아버지인 에비스가와가는 시모가모가와의 감정이 좋지 않아 시도 때도 없이 위협을 가해 옵니다.

냄비요리로 세상을 떴다는 설정도 안타까우면서도 웃음이 나네요. 큰형마저 냄비요리가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형제들은 똘똘 뭉치는데요. 그래도 뭔가 왁자지껄한 분위기 속에서 유쾌하게 해결해 나가려는 너구리들의 모습이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인간으로 둔갑해 인간 세상에서 함께 어울리며 너구리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꽤 두꺼운 분량의 소설이지만 유쾌한 내용에 페이지 넘기는 속도가 빨랐던 <유정천 가족>입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