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김민정 지음, 진정부부 사진 / ㈜소미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햇살보다 더 눈부시게 웃어줘』

유튜버 '진정부부'와 '다정모녀'를 운영하는 저자 김민정. 결혼 후 루다를 만나기까지 5년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찾아와 전쟁 육아를 선물한 루다는 어렵게 만난 아이인 만큼 기쁨이 더했을 것 같네요. 저는 아이 하나인데 조산 위험이 있어 임신 기간 거의 내내 누워 지내다시피 했었어요. 그래서인지 특히나 어렵게 아이를 얻은 (꼭 어렵게 얻은 분이 아니어도) 분들의 마음이 어떨지 조금은 알 것 같더라고요.

루다를 임신하고부터 SNS에 육아 일기 쓰듯 했던 게 이렇게 책으로 결실을 맺었네요. 새 가족이 생긴다는 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설렘을 동반하죠. 임신을 하면 출산 예정일은 알 수 있지만 내 안에 있는 아이가 딸인지 아들인지에 대한 궁금함도 생기고, 어떻게 생겼을까, 누구를 더 많이 닮았을까, 어떤 아이로 자라갈까 등등 여러 가지 궁금증이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입체 초음파를 하고 나면 잘생겼네~ 예쁘네~ 코가 오뚝하니 예쁘네 등등 기대감이 더 상승했던 것 같아요~^^

열 달을 품에 넣었던 아이가 세상에 나오고, 옹알이를 하고, 눈을 맞추며 웃고, 뒤집고, 서고, 걷고, 말을 배우고.. 그렇게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게 부모의 기쁨이죠. 비록 말썽은 조금 부리더라도, 사춘기가 찾아오고 반항을 하더라도 건강하게 옆에 있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는 것이 바로 자식인 것 같습니다.

어렵게 만난 아이인 만큼 건강하게 자라고~ 가족의 행복이 되길 기원합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