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포의 밤 안 된다
미치오 슈스케 지음, 김은모 옮김 / 청미래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폭포의 밤』

'N' 이후로 두 번째로 만나는 미치오 슈스케의 소설입니다. 이번에 만난 <폭포의 밤>은 '절벽의 밤'에 이은 "안 된다" 시리즈 두 번째 작품입니다. 이 시리즈 전작은 읽어보지 못했지만 'N'을 너무 재밌게 읽었던 터라 "안 된다" 시리즈 책이 너무 궁금했던 차였어요. 이렇게 읽어보게 된 건 저에겐 너무 즐거운 일이었지요. '등의 눈'으로 호러 서스펜스 대상 특별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미치오 슈스케의 "안 된다" 시리즈는 체험형 소설입니다.

1년 전 실종된 언니의 비밀 SNS 계정을 발견하고 언니를 찾아 묘진 폭포 근처 산장지기를 만나고 그곳에서 섬뜩한 무언가와 마주하는 '묘진 폭포에서 소원을 빌어서는 안 된다', 은둔형 외톨이 삼촌의 도움으로 목 없는 인형을 이용해 친구를 놀래려다 되레 큰일을 겪는 '머리 없는 남자는 구해서는 안 된다', 아들의 폭력에 못 이겨 끝내 살해한 후 시체를 유기했지만 어디서도 발견할 수 없었던 '그 영상을 조사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마지막 이야기 '소원 비는 목소리를 연결해서는 안 된다' 총 네 편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이야기에는 소원을 빌면 자신의 소중한 것과 바꾸는 조건으로 신이 소원을 들어준다는 묘진 폭포, 가쿠레이 산, 모란 축제가 등장합니다. 유방암에 걸린 엄마를 위해 소원을 빌러 묘진 폭포로 향했던 언니는 동생이 보내는 메시지를 하나도 읽지 않고 대체 어디로 사라진 걸까요? 강에 떠내려갈 뻔했던 아들을 구해낸 아버지의 손을 뿌리쳤던 삼촌은 죄책감으로 목소리를 잃고 은둔형 외톨이가 된 것이었을까요? 반듯하게 잘 자랐다 생각했던 아들이 이혼 후 집으로 다시 돌아와 점점 폭력적이 되어가는 모습을 보며 연로한 부모는 어떤 생각을 했을지.. 각각의 이야기마다 절절한 사연이 가슴 아프게 느껴지는 소설이었어요.

네 편의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사진이 실려 있는데요. 그 사진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단서를 던져 줍니다. 그리고 모두 다른 이야기의 단편일 거라 생각했는데 공통으로 등장하는 장소로 이야기는 모두 연결돼 되는데요. 첫 번째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에도 사진 한 장이 실려 있어요. 무심코 지나치며 읽었는데 마지막까지 다 읽고 나면 그 사진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체험형 소설의 재미를 알아버렸습니다. 미치오 슈스케 작품을 좀 챙겨 봐야겠습니다. 이렇게 재밌으면 어쩌란 말입니까~~^^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