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윤이사라.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포토샵 CC 2023』

예전에는 그래픽 전공하고, 웹디자이너로 일하는 분들이 거의 사용하던 그래픽 프로그램 중 하나인 '포토샵'. 이젠 많은 분들이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해요. 보통 SNS에 올릴 사진을 편집할 때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툴 사용법이나 조금 더 나은 퀄리티의 작업물을 올리고 싶을 때면 으레 찾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샵이죠. 사진 보정은 물론 편집에 타이포그래피까지 널리, 두루두루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라 저도 자주 애용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이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는데요. 이번 도서는 포토샵 CC 2023 신기능부터 알려주네요. 개체 선택 도구가 개선되었고, 클릭 한 번으로 삭제 및 채우기가 가능, 사진 복구 기능, 마스크 한 번에 적용 등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든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죠. 첫 사용자를 위해 포토샵에 대한 궁금증을 파헤쳐 놓았는데요. 포토샵은 어디에 활용하는 것인지, 포토샵은 어떻게 생겼는지, 꼭 알아야 할 그래픽 기초 지식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보통 사진 리터칭과 합성, 그래픽 작업에 많이 사용하는 포토샵입니다. 그런데 저는 손글씨, 캘리그래피에 관심이 있다 보니 포토샵 기능 중 타이포그래피에 중점 해서 보게 되네요.





포토샵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기능을 알아야겠죠? 포토샵 기본 기능 19가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따라 해보고 익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 크기 조절하는 것도 참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저는 웹디자인 기능사 자격증이 있어서 기본적인 포토샵 활용은 가능해요. 그런데 이 자격증을 취득한 게 벌써 15년 전이네요. 거기다 컴퓨터와 무관한 일을 한 것도 벌써 12년이나 돼서 포토샵의 새로운 기능은 생소할 정도인데요. 이렇게 새로운 버전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가득한 그래픽 도서가 전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답니다.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중에서도 저의 최대 관심사인 타이포그래피와 캘리그래피 관련 내용이 수록되어 있는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포토샵 활용편'을 살펴봤는데요. SNS에 서평도서 올릴 때나 카드 뉴스 만들 때, 북 디자인을 해보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을 유용한 팁이 수록되어 있어 너무 좋네요.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이미지를 활용할 날을 기대하며 하나씩 따라 해 봐야겠습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