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의 행복이 될게 - 혼자일 때 손 내밀어주는 다정한 말들
김미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너의 행복이 될게』

나이가 들어도 예쁘고 귀여운 것이 좋은 1인입니다. 그림 에세이나 포토 에세이를 너무 좋아해서 일부러 찾아 읽는 편인데요. 위즈덤하우스에서 몽글몽글 귀여운 주인공들이 전해주는 '행복'에 관한 그림 에세이가 출간되었어요. 혼자일 때 손 내밀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정말 나에게 큰 힘이 되지요. 그런데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다정한 말을 전해주는 이런 책을 만나보는 것도 좋겠단 생각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인 작가 김미묘는 제가 좋아하는 몽글몽글한 그림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내가 너의 행복이 될게>에 등장하는 캐릭터예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미묘, 꾸꾸이, 행곰, 우비, 공뇬이 각 캐릭터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들도 담겨 있어요. 너무 주위 사람들 이야기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흘려듣는 법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것도 연습이 필요해 보여요. 행복이 뭔지 고민하다 보면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게 바로 행복입니다. 비가 내리면 우울한 사람도 있지만 비를 즐기는 사람도 있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도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비는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밖에 나갈 일 없을 때만 비가 내려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해요.

이 책은 총 다섯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장 크든 작든 행복한 일은 항상 있어. 2장 가끔은 그냥 누워 있는 것도 괜찮잖아. 3장 충분히 잘해왔고 앞으로도 잘할 거야. 4장 인생사 새옹지마라탕 5장 우리가 함께인 것만으로도 행운이니까. 제목만 봐도 힐링이 되는 것 같지 않으세요? 살짝 게을러 보이는 곤뇽이 이야기는 지금의 저로서는 너무도 공감 가는 이야기가 많았답니다. 딱 저를 보고 있는 느낌이었다고 할까요?ㅋㅋ 주말이면 자꾸 뒹굴고만 싶고, 오늘 할 일은 내일로 미루고 싶고, 집에 있는데 집에 가고 싶어 하는 곤뇽이를 보면서 웃고 공감하고 또 귀엽다 느끼는 절 발견합니다.

남들에 비해 보잘것없는 것 같고 앞날이 캄캄하다 느껴질 때, 잘 하고 있는지 나 스스로 의심이 될 때, 가끔은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손 놓고 늘어지고만 싶을 때, 무조건 내 편이 필요할 때, 귀여운 게 마구마구 보고 싶을 때 <내가 너의 행복이 될게>를 펼쳐보세요. 곤뇽이, 행곰이, 미묘, 꾸꾸이, 우비가 캐릭터에 맞게 자신들의 성격과 개성을 살려 마음에 쏘~옥 들어오는 이야기를 들려줄 거예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