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선더헤드 - 수확자 시리즈 2 수확자 시리즈 2
닐 셔스터먼 지음, 이수현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더헤드』

슈퍼컴퓨터 '선더헤드'로 인해 죽음이 없는 영원한 삶을 살게 된 인간들. 점점 늘어가는 인구 수를 조절하기 위해 인간의 생명을 끝내는 '수확자'를 제외하곤 모두 선더헤드의 영향권 아래에 있는 세상입니다. 고결한 수확자 패러데이의 수습생으로 들어갔던 로언은 고더드 일당의 사건 후 자취를 감춰버리고, 시트라는 신참 수확자가 되어 그들이 주인공이 되어 펼쳐집니다.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확에 임하는 수확자들이지만 수확하는 행위 자체를 즐거움으로 여기는 수확자들도 있었네요. 수확할 대상에게 한 달의 시간을 통해 삶을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수확자 아나스타샤의 수확 방식은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수확자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는 아나스타샤는 진정으로 존엄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 같네요. 부패한 수확자의 생명을 끝내는 수확자 루시퍼의 등장으로 수확령 내에 술렁임이 있는데요. 수확자 루시퍼는 정의를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전설 속의 동요를 통해 초기 수확자들의 비밀을 파헤치는 수확자 패러데이, 죽은 줄만 알았던 빌런 고더드의 부활도 놀라운데 고위 수확자 자리를 놓고 수확자 퀴리와 맞붙게 되었네요. 수확자들의 과연 누구를 선택할까요? 수확자 패러데이가 찾고 있는 비밀은 과연 무엇일지, 소리 음파 종교의 대공명, 숨겨진 땅 노드와 선더헤드의 사각지대 인듀라 등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더욱 궁금해지는 수확자 시리즈입니다.

수확자 시리즈 1권에서는 이야기 중간중간 수확자들의 일기를 통해 수확자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면 2권에서는 선더헤드의 생각을 들여다볼 수 있어요. 인간에 대한 연민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슈퍼컴퓨터가 통제하는 세상은 어떨까요? 수확자들에게 선택되지 않으면 영원한 삶을 누릴 수 있고, 회춘을 통해 젊어지기도 한다면 그 삶은 기쁨으로 넘칠지 궁금해지네요. 인간의 추악한 모습, 부패하고 인간적이지 못한 모습을 그들이 속한 수확령 안에서 들여다보는 것이 유쾌하지만은 않네요. 이제 마지막 권을 향해갑니다.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네요. '종소리'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