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석 기차 여행 당신을 위한 그림책, You
다니 토랑 지음, 엄지영 옮김 / 요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등석 기차 여행





평생 딸에게 상류 사회의 매너와 에티켓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혔던 아버지는 행정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쌓은 인맥으로 딸에게 좋은 신랑감을 구해주려 했어요.

아버지의 기대에 맞게 클레멘티나 델피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자랐어요. 하지만 한순간 전쟁으로 모든 것을 잃고 도시마저 폐허로 변해 버렸어요.

클레멘티나는 아버지가 저축해 놓은 돈을 찾아 절반을 민트색 실크 드레스와 커다란 줄무늬 모자를 사고 일 년 동안 일등석을 타고 여행할 수 있는 기차표를 샀어요.

부유한 신사들과 어울리며 아버지의 소망이었던 좋은 신랑감을 만날 거라는 기대를 안고 일등석 기차에 몸을 실은 클레멘티나는 은행가, 장군, 산간 지역의 왕을 만납니다. 그녀는 이들 중 선택한 사람이 있을까요?

지금도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지만 과거에 여성들은 남편 잘 만나는 것이 곧 큰 행복이라 여기던 시절이 있었지요. 클레멘티나의 아버지 역시 그랬는데요. 클레멘티나가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그냥 안착하고 살까? 하는 생각으로 페이지를 하나둘 넘겼어요. 그런데 마지막에 자신이 진정 원했던 것이 무엇인지 찾았고 그 꿈을 향해 가까이 다가간 그녀 모습에 저도 모르게 가슴 뭉클했답니다.

안정적인 생활도 좋겠지만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노력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이 꼭 느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