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 여행의 시작, 그림의 시작!
김소희(소콘소콘)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의 시작, 그림의 시작!

『아이패드 드로잉』

여행 좋아하시죠? 저도 여행 참 좋아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발이 오래 묶여 있었어요. 특히나 해외여행은 거의 꿈도 못 꾸고 있었는데 최근 그래도 많이 풀어진 듯해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도 아직 못 가본 곳이 너무 많아서 해외여행까진 생각 안 하지만 가을이 되니 여행에 대한 목마름이 점점 더 커지는 것 같긴 합니다. 아무 때나 떠날 수 없는 직장인이라 화창한 날이면 창밖을 내다보며 '떠나고 싶다'를 외치곤 하는데요~^^ 아이패드와 구글 맵으로 방구석 그림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특별한 드로잉 책을 만났습니다.

보통의 일상 이야기를 그림으로 담는 이모티콘 작가 '소콘소콘 김소희'는 간편한 아이패드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그림 작업 중입니다. 작은 목소리로 소곤소곤 이야기하는 것처럼 작은 이모티콘으로 소콘소콘 귀엽고 행복한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는 김소희 작가의 방구석 그림 여행, 함께 떠나보실까요?





아이패드 드로잉을 하기 위한 기본 중에 기본은 바로 아이패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유로 앱인 프로크리에이트를 설치해야 하는데요. 이 책에서도 기본적인 프로크리에이트 사용 방법 먼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특히나 기본으로 들어 있는 브러시가 어떤 게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실려 있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제가 아직 마음만 앞섰지 그림은 영~ 소질이 없거든요. 이렇게 드로잉 책 보면서 따라 하는 재미가 진짜 최고랍니다. 본격적으로 그림 여행 떠날 연습을 했는데요. 저자가 알려주는 대로 하나하나 차근히 따라 하다 보니 멋진 결과물이 탄생하네요. 크게 어렵지 않게 기본으로 있는 브러시를 이용해 어느 여행지에서든 화창한 날이면 마주할 수 있는 푸른 하늘 그리기에 도전해 봤어요. 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햇빛 쨍쨍 내리쬐는 태양 아래 있는 것 같지 않나요?ㅎㅎ

그 외에도 풀숲, 나무, 모래사장 해변, 건물, 먹거리 등 따라 그려보며 기본기를 다질 수 있어요. 예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예제 파일을 이용해 따라 그리며 완성해가는 그림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구글 맵 스트리트 뷰를 이용해 가보고 싶은, 그리고 싶은 여행지를 찾아 이미지 소스로 사용해 단계별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처음엔 단조로워 보이는 것부터 시작해 유명 관광지의 건물들까지, 소스를 이용해 따라 그리다 보면 그림 실력이 느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짜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식만 좀 기억해도 쓱싹쓱싹~ 그럴듯한 그림 하나 완성할 수 있겠어요. 

내가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를 스트리트 뷰로 랜선 여행하며 그려보는 재미도 있지만 꼭 기억하고 싶은 여행지나 맛있게 먹었던 여행지 음식들을 그림으로 그려 간직하는 것도 꽤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이 됩니다. 쉽지만 프로다운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면, 지금 시작해 볼까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