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 -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리는 나만의 감성 소품
보니룸 지음 / 시공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

누구나 쉽게 배우는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일상에 감성을 더하는 나만의 소품집을 만드는 시간

요즘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드로잉이나 캘리그래피 하시는 분들 많죠?

손글씨 쓰는 걸 좋아해서 아이패드를 이용해 캘리그래피에 몇 번 도전해 봤는데

종이에 쓰는 게 아니어서인지 생각처럼 글씨가 잘 써지지 않았어요.

그림은 워낙 잘 그리지 못하는 탓에

드로잉 책을 참고로 해서 끼적끼적 흉내 내는 정도인데요.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소품들을

그려볼 수 있는 드로잉 책을 발견했어요.




독립출판을 시작으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는 저자 보니룸(정보은).

이미 '23시의 식탁', '오일 파스텔로 그리는 카페 드로잉'을 출간한 작가셨어요.

거기다 굿즈 숍 '보니룸'을 운영하는 디자이너 겸

온, 오프라인 드로잉 클래스 강사로도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보니룸의 아이패드 드로잉>은 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이 있어야 해요.

유료 앱이라 그림도 잘 못 그리는데 쓸 일이 있을까 했지만

이래저래 소소하게 사용할 일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예제의 밑그림을 제공하고 있어요.

무작정 따라 그리기 힘든 저는 밑그림의 도움을 받아

연습하면 딱 좋겠다 싶더라고요~^^

프로크리에이트 기능을 안내해 주는 기초 편과

본격적으로 드로잉 연습을 할 수 있는 실전 편,

보니룸의 꿀팁까지 전수받을 수 있어요.





본격적인 그림 그리기에 앞서

모양과 선을 무작정 따라 그리고 채색 연습도 해 보았는데요.

그림이랑 친하지 않아서 그런지

이런 단순한 그림조차 쉽지 않네요~^^;;

저도 <보니룸 아이패드 드로잉>에 나와있는 소품 그림 연습 많이 해서

저만의 소품집 만들어봐야겠어요.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