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리뷰툰 2 : SF편 -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고전 리뷰툰 2
키두니스트 지음 / 북바이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고전 리뷰툰 2 : SF 편』

고전 읽기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고전을 읽기 전에 만나면 좋을 것 같은 고전 리뷰툰 두 번째 이야기가 돌아왔어요. '딱딱하고 어렵다'라는 고정 관념을 깨뜨리고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해설한 키두니스트의 <고전 리뷰툰>은 만화 형식이라 술술~ 읽힌다는 장점이 있지요. 1편에서는 '멋진 신세계', '걸리버 여행기', '장미의 이름' 등 총 11편의 고전 서평과 '해리 포터 시리즈' 리뷰가 수록되어 있어요. 전편에서 소개한 고전 중 읽어본 책이 거의 없어 충격이었는데요. 그래도 이번 고전 리뷰툰 2 SF 편에 소개된 책들 중 반 정도는 읽은 책이라 저자는 어떻게 리뷰했을지 궁금했어요.

고전 리뷰툰 SF 편에는 프랑켄슈타인, 해저 2만 리, 지구 속 여행, 잃어버린 세계, 타임머신, 투명 인간,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유년기의 끝, 아이, 로봇, '파운데이션' 시리즈까지 아직 읽어보지 못한 책에 더 집중하며 키두니스트의 서평을 감상했지요. 보통 프랑켄슈타인 하면 얼굴에 수술 자국이 선명하고 큰 덩치의 괴물일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그런데 그 괴물을 탄생시킨 주인공 이름인 걸 알고 잘못 알아도 크게 잘 못 알고 있었구나 했답니다. 





15소년 표류기, 80일간의 세계일주, 해저 2만 리는 쥘 베른의 작품이죠. 사실 제목만 알았지 쥘 베른 작품은 아직 제대로 만난 게 없네요. 해저 2만 리는 다양한 해양 생물에 대한 이야기도 가득해서 완독 후 조개구잇집에 갔다는 우스갯소리로 웃음 짓게 하는 작가입니다. 쥘 베른의 또 다른 작품 '지구 속 여행'은 괴짜 교수와 그를 따라다니는 주인공, 충직한 하인이 지구 내부로 탐사를 떠나는 내용입니다. 또 다른 세계가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가 완벽히 SF 적입니다. 오지 여행 다큐멘터리 본다 생각하라는 작가의 코멘트는 피식~ 웃음 짓게 하지만 말입니다.ㅋㅋㅋ 

고전이 지루하다고? 옛날 책을 읽으며 재밌어서 깔깔 웃는 게 불가능하다고? 고전 속 등장인물에게 매력을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권하는 코넌 도일의 책!! 세상에~ 그 유명한 코넌 도일의 책 역시 전 아직 읽지 않았어요. 셜록 홈스 시리즈로 엄청나게 유명한 코넌 도일이 추리 소설만 쓴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엄청난 인기를 끌기에 셜록 홈스가 작가의 최애 작품인 줄 알았는데 싫어했던 작품이라고 하네요. 

특히나 엄청난 시리즈를 완독했다는 기쁨에 사로잡혔던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저도 몇 개월에 걸쳐 대장정을 마친 시리즈라 반가움이 더 컸답니다. '로봇 시리즈'와 '은하제국 시리즈' 후속작인 '파운데이션 시리즈'는 7권짜리 SF 대하소설입니다. 심리 역사학에 기반을 둔 해리 셀던의 프로젝트로 은하계 양쪽 끝 두 개의 파운데이션을 설립하고 몇만 년간 이어질 제국의 붕괴와 암흑기가 도래할 것을 예고하며 이 암흑기를 천 년으로 줄일 수 있는 프로젝트가 바로 셀던 프로젝트지요. 저도 파운데이션 대장정을 끝내고 진짜 엄청난 뿌듯함을 느꼈답니다~^^ 읽기 편한 작품부터 시작해 고전 읽기에 꾸준히 도전 중이에요. 아직 고전 읽기가 두려운 분이라면 키두니스트 <고전 리뷰툰> 먼저 만나보시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흥미롭게 소개하는 고전 이야기를 통해 고전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