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성 1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성 1』

고양이가 화자가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고양이'를 시작으로 쥐에 의해 지구 문명이 무너지는 모습을 그린 '문명', 그리고 지구의 운명을 놓고 서로 다른 동물 종 사이에 벌어지는 최후의 결전을 그린 고양이 3부작 마지막 편 <행성>까지. 제3의 눈을 가진 지적인 고양이 피타고라스를 만난 바스테트가 새로운 고양이 문명을 세우기 위해선 인간만이 가졌다는 '유머와 사랑, 예술' 세 가지 개념을 알아야 했고, 넘쳐나는 쥐들을 피해 마지막 희망호에 몸을 싣고 아메리카 대륙으로 떠나며 '문명'의 이야기는 끝을 맺었다.

고양이 3부작 마지막 도서 <행성>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 궁금했는데 지금까지 출간된 작품에 비해 디스토피아 성격이 강하다고 해서 더욱 궁금했던 책이다. 쥐약을 개발했다는 소식만 가지고 찾아간 아메리카 대륙, 마지막 희망호가 도착한 미국에는 유럽보다 더 많은 쥐들이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쥐들의 공격으로 함께 배를 타고 온 수많은 사람들과 동물들이 목숨을 잃었다. 바스테트, 나탈리, 로망, 피타고라스, 안젤로, 에스메랄다, 샹폴리옹만 살아남은 상황에서 모스 부호로 신호를 보내오는 빌딩 속 그들과 만남을 준비하며 샹폴리옹은 빌딩으로 날아갔고 배에 남은 사람들은 그들이 보낸 드론 속 로프를 이용해 건너가다 피타고라스가 추락하고 말았다.

피타고라스가 죽었다는 사실에 슬픔에 잠겨 있던 바스테트는 샹폴리옹마저 빌딩 속 고양이 부코스키의 먹이가 되었다는 사실에 분노했다. 하지만 슬픔에 빠져 있기에는 상황이 좋지 않았다. 신은 과학보다 위대하다 바이러스 피해를 입었던 전 세계 컴퓨터에 과학은 신보다 위대하다 안티바이러스를 전 세계에 유포해 전 세계에 생존한 이들과 통신을 시도하던 이들에게 접촉을 시도한 티무르, 바스테트가 있는 위치를 확인한 티무르가 그들이 있는 곳으로 왔다!



아메리카 쥐 우두머리 알 카포네와 유럽 쥐 티무르의 만남, 불을 이용해 빌딩 속 사람들을 무너뜨리려던 두 쥐를 암살하려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간 절체절명의 위기 순간, 잡아온 포로 쥐에게 제3의 눈을 이식하고 대화를 시도해 그들의 계획을 들어보는 바스테트다. 휘발유를 이용한 다음 계획을 들은 이들은 모두 지하로 내려갔고 그 틈을 타 포로 쥐는 도망치고 만다. 계속되는 쥐들의 공격에 바스테트는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할지 더욱 궁금해진다.

언제나 주옥같은 명언을 남기는 바스테트의 엄마는 이번에도 감탄을 자아낼 명언들을 남겼다. "힘이 세다고 우두머리가 되는 게 아니라 새로운 상황에 의연하게 대처하는 인상을 줄 수 있어야 우두머리가 되는 거야."라고 말했던 바스테트 엄마의 말처럼 의연하게 대처하는 바스테트가 될지 빨리 다음 권으로 넘어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