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브러시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 - 그림이 확 바뀌는 아이패드 드로잉
댈희 지음 / 성안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 브러시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

팬데믹 이후로 소소하게 가정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알아요. 저 역시 손글씨 연습, 캘리그래피, 그림에도 도전해 볼까? 생각하며 드로잉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찾아보곤 했는데요. 연필과 종이, 볼펜 등을 이용해 그리는 것도 좋겠지만 실수하면 바로 이전으로 돌리고 다시 그릴 수 있는 디지털 드로잉에 좀 더 관심이 갑니다. 아이패드를 이용한 드로잉 책이 많이 나왔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아이패드 브러시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는 프로크리에이트에 제공되는 브러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다른 책들과 차별화된 느낌을 받았어요.

"몇 가지 기능들을 알고, 시간과 공을 들이면 우리 모두 저마다 창의적이고 즐거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저자의 말이 너무 와닿았어요. 나는 원래 그림을 못 그리니까.. 하고 포기하고 시도조차 하지 않으려 했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되더라고요. 높은 이상향 때문에 좌절은 이제 그만~~ 잘 못 그리면 어때요~ 나만 만족하면 되는 거죠 머~^^ 저자는 브러시가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거라고 했어요. 붓 터치나 색 표현, 명암, 고된 반복 작업을 줄여 주는 브러시들을 사용하면 그림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고 하니 따라 해 보면 진짜 그런지 알 수 있겠죠? 브러시만 목적에 맞게 잘 사용하면 훨씬 다양한 그림 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고 하니 그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바로 시작해 보면 좋겠다 싶어요.



프로크리에이트는 유료 애플리케이션이에요.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손가락 제스처는 알아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저는 한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서 반쪽만 그림을 그리면 대칭으로 그림이 완성되는 장면을 보고 어떻게 하는 걸까 너무 신기하게 봤었어요. 그런데 아직도 어떤 걸 이용해서 하는지 못 찾았다는 사실~^^;; 좀 더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무엇이든 시작은 기초부터 차근히입니다. 브러시로 그림 그리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기본 드로잉 브로시를 시작으로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나에게 잘 맞는 브러시도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전 제가 찍은 사진에 캘리그래피를 살짝 얹어보고 싶어요.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연습해 볼게요.



그림 좀 그린다 하는 아이패드 유저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프로크리에이트에 내장되어 있는 브러시는 종류도 많지만 나에게 맞게 조절하다 보면 활용 가능한 브러시 가짓수는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감이 안 잡히는 브러시들도 많아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았는데 '클래스 101'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댈희 작가의 <아이패드 브러시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 한 권만 있으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활용 가능해서 더 좋네요.

또한 댈희 작가님의 브러시와 팔레트, 사진 소스 등 성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사실!! 책을 200%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실용서예요.



캘리그래피에 관심이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글씨 효과를 줄 수 있는 내용을 먼저 따라 해 봤어요. 이 한 장의 이미지를 위해 사용한 브러시가 네 가지나 됩니다. 모든 브러시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책이 알려주는 대로 하나하나 따라 해 봤는데 이제 여기에 사용된 브러시는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조금 감이 오네요. 따라 하기만 해도 멋진 완성작 하나가 뚝딱 만들어지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합니다.

큰맘 먹고 프로크리에이트 구입했는데 그 많은 브러시 사용하는 게 어렵다거나, 그림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댈희 작가의 <아이패드 브러시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 꼭 만나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