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 - 매일 한 장씩 따라쓰는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지음, 로버트 홀든 엮음, 박선령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

나를 치유하는 하루 한 장 긍정 확언의 기적!! 날마다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연말부터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는데 지금도 생각지도 않은 곳이 자꾸 아파옵니다. 게다가 직장에선 상식 밖의 것을 자꾸 요구해 짜증이 치솟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 그런 불같은 제 마음을 매일매일 다스리게 해 주는 책이 바로 <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입니다.

저의 청소년기는 잘 모르겠지만 성인이 되면서 '그럴 수도 있지', '괜찮을 거야.', '좋은 게 좋은 거지.' 등등 최대한 많은 상황들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생각하려고 했어요. 일을 하면서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의 행동 속에 뭔가 그만한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하며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으려 했는데 그러면 제 마음은 편했거든요. 그런데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긍정'이라는 단어 속에 날 가둔 것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한참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었던 때가 있었어요. 해이해진 나를 다잡을 수 있는 계기가 돼서 좋았어요. 그리고 특히나 강조하는 것은 모든 시작은 '나'로부터라는 것!! 나를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모든 것이 출발함을 알 수 있었답니다. 루이스 헤이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역시 나를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서문을 통해 이미 고인이 되신 저자 루이스 헤이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저자는 "우리 각자의 삶을 치유할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뿐"이라고 강조했다고 해요. 루이스는 의붓아버지에게 학대당하고, 이웃에게 성폭행당하고, 고등학교 중퇴 후 임신에 딸을 입양 보내기까지.. 정말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았더라고요. 글만 봤을 때 이런 환경과 일을 겪었는데 어떻게 극복해냈을까 하는 궁금증이 먼저 일었어요.

결혼 실패 후 또다시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 같았다는 루이스는 친구가 초대한 종교 과학 강연회에서 들었던 "생각을 바꾸려고만 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라는 말이 터닝포인트가 되었던 것 같아요. 그 후 매일 책을 읽었고 신앙 치료사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다고 합니다. 루이스는 출판사 헤이 하우스를 설립해서 '치유'라는 책을 냈다고 하는데요. 그녀 덕분에 '자기계발서'라는 새로운 장르가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루이스는 우리가 삶을 치유하는 이유는 단순히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는 사랑스러운 존재로서 이 세상을 밝히기 위함이라 했다. 이 책은 그녀의 작품 중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가르침만 엄선해 모은 것으로 윤년까지 포함해 하루에 하나씩 총 366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분하게 필사할 수 있는 시간에, 하루 하나씩 필사를 하며 조용히 나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영적 실청 방법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는 루이스 헤이 <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을 통해 변화의 시간을 꾸준히 가져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