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귀신요괴전 2 - 중국 괴력난신의 보고, 자불어 완역 청나라 귀신요괴전 2
원매 지음, 조성환 옮김 / 글항아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나라 귀신요괴전 2
중국 괴력난신의 보고, 『자불어』 완역





청나라 귀신요괴전 두 번째 책 시작합니다. 귀신, 요괴 이야기 좋아해서 즐겨 듣고, 즐겨 봤었는데 이야기 읽으며 상황을 상상해 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네요. 이야기 속 사람들이 달게 받아야 할 벌이나 귀신, 요괴들이 잔꾀를 부리는 게 대단하다 느껴지기도 하는 이야기들이었어요.

2권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를 가득 안고 시작해 봅니다~^^





염상인 허시에겐 태어난 지 40일 된 딸이 있었는데 그때 온몸에 붉은 종기가 생겨 죽었어요. 주궈서는 안 되는 운명이었다는 딸은 유모가 잠만 자고 자신을 보살피지 않았다고 고합니다. 그러면서 이웃집 초상으로 살신이 지나가다 딸이 길을 막아 죄를 지어 죽었다고.. 유모에게 원수를 갚으려고 왔다는 딸을 위해 떠난 유모의 주소를 알려 준 아버지. 딸이 원한 종이배를 불에 태워 줬는데 이 딸은 유모에게 복수를 했을까요?






믿거나 말거나 한 이야기지만 이야기 속 내용들이 예사롭지 않은 것들이 많아 가볍게만 볼 게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역시~~~ 하며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이야기도 많고요~^^ 아직 많이 남은 이야기도 하나씩 읽어보도록 할게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