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4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그리스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마지막으로 떠나볼 여행지는 '그리스'입니다. 그리스하면 파란 원피스 입고 자전거 타고 지나가던 음료 광고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해안가의 파란 지붕의 건물들 사이로 달리는 그 기분은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잘 모를 것 같네요. 이번 <그리스 여행 컬러링북>을 통해 만나게 될 그리스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가득 안고 출발해 봅니다.



역시 그리스 하면 돔 형태의 파란 지붕 건물이죠! 고대 그리스 문명에 뿌리를 두고 있는 남유럽 발칸반도 국가인 '그리스'. 4월부터 점차 따뜻해지는 그리스는 5-9월 평균 기온이 25.4도라고 해요. 이 정도면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가 아닐까 해요. 조금 더운 감이 있겠지만요. 그리스는 신화의 나라답게 많은 신전을 볼 수 있어요. 휴양지라면 눈으로 보고 즐기면 그만이지만 아테네를 방문하는 것이라면 역사적인 배경지식 정도는 알고 가면 더 즐거울 것 같습니다.



그리스는 예로부터 요리를 예술로 분류해 요리사를 예술가로 대접해 왔다고 해요. 그리스 요리는 지중해 연안 요리라고 불리는데, 올리브기름과 레몬을 지나칠 만큼 넉넉히 쓰는 소박하면서도 친근감이 느껴지는 요리라고 합니다. 그리스 요리에서 대표적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올리브예요. 그리고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와인이죠. 언젠가 모 개그맨이 디오니소스 패러디 영상을 올렸던 게 생각납니다. 그때 그 영상 보고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 화산 작용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산토리니, 고대 프리기아 왕국을 다스렸던 왕 다르다노스의 아들 이름을 딴 섬 자킨토스, 아폴론의 손자 뮈코노스에서 기원한 섬 미코노스 섬 등 볼거리, 즐길 거리 다양한 그리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은 직접 갈 수 없으니 여행 관련 책이나 이런 여행 컬러링북으로 먼저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