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5
이일선 지음 / 니들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크로아티아 여행 컬러링북』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로 떠나는 세계여행, 네 번째 여행지는 '크로아티아'입니다. 크로아티아는 영화 '아바타'와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에 영감을 준 아름다운 휴양 국가라고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엄청 좋아하는데 그 영감을 크로아티아에서 받았던 거였네요.

크로아티아는 지중해성 기후로 따뜻하기로 유명하고 대체적으로 겨울에도 우리나라에 비해 많이 춥지 않다고 해요. 수도 자그레브는 겨울이 다른 도시에 비해 춥고 영하로 떨어지지만 최대 관광지인 두브로브니크의 겨울은 0도 밑으로 떨어지는 날이 없다고 하니 시원한 가을 날씨를 떠올리면 될까요?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플리트비체라고 해요. 이 세상에 존재할 것 같지 않은 신비로움으로 전 세계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호수 공원 플리트 비채. 진짜 한번 가보고 싶네요. 영국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는 '두브로브니크를 보지 않고 지상낙원을 논하지 말라'라고 했다는 유명한 도시 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를 방문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크로아티아의 매력 포인트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이라고 하네요.

분명 신비로운 볼거리만큼 먹거리도 다양하겠죠? 얇은 반죽을 겹겹이 쌓아 치즈커드로 속을 채운 파이 '부렉', 껍질이 없는 작은 소시지 '체바피', 오징어 먹물을 이용한 '츠르니 리조또', 생선이 들어간 스튜 ' 브루데트' 등 정말 다양한 먹거리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컬러링북을 하다 보면 요즘 학원 다니느라 바쁜 딸내미와 잠깐 함께할 시간이 생긴다는 거예요. 아이는 학원 다니고, 숙제하느라 바쁘고 저는 책 읽느라 바빠 함께 있어도 따로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의 각 여행지를 컬러링 할 때 꼭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은 한 번씩이라도 가지려고 했고, 이불 속에 쏙~ 들어가서 컬러링 할 때가 최고였답니다. 때론 마커로, 때론 색연필로 어떻게 칠해볼까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즐거웠어요.


두브로브니크, 자그레브, 흐바르 섬, 자다르 등 크로아티아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추천되는 여행지 다 체크해 뒀습니다. 이제 떠날 일만 남았어요~ ㅋㅋㅋ 자~ 이제 '슬기로운 취미생활 시리즈' 마지막 여행지 '그리스'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리스에는 어떤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지 기대를 안고 떠나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