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외전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중록 외전』

꺄~~~ 어느 날,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난 이서백. 츤데레 매력을 뿜뿜 풍기며 뭇 여인들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았는데 외전으로 다시 돌아왔다. 일가족 살해 혐의를 받던 황재하를 도와 곁에 두었던 이서백. 4권의 여정을 끝내고 외전에서는 두 사람의 혼례를 앞두고 있었다. 역시!! 시작부터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 잠중록 외전이다.

혼례를 보름 앞둔 이서백과 황재하. 그들 앞에 찾아온 곽무덕은 왕온의 칼과 함께다. 왕온이 이 칼로 두 사람을 죽였다는 말과 함께.... 한 명은 거안국 사신, 한 명은 충안군 대정 탕천이었다. 구 자사가 베푼 자사부 주연에 사신 일행과 왕온이 초대되었고 주연이 끝난 후 말을 타고 군영으로 돌아가던 길에 건너편 길에 있던 거안 주사를 보고 왕온이 그에게 가 도움을 주었고 등롱을 들고 주사와 골목 안으로 들어갔지만 시간이 흐른 후 골목 안에서 들리던 비명 소리, 칼 청애를 들고 빠른 걸음으로 나오는 왕온은 아무 대꾸 없이 단숨에 말을 몰아 사라졌다. 그때 삼경 북소리가 들렸고 골목 입구에서부터 아주 짙은 향이 났다.

충의군 두 대정 탕천과 경해. 독신 사내들답게 평소 훈련 외에 먹고 마시고 노름이나 하던 탕천과 경해는 평소처럼 술에 취해 주막에 쓰러져 있었다. 뭔가 엎어지는 소리가 나더니 '장군, 살려주십시오!'라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고.. 주막 주인이 나왔을 땐 고주망태가 되었던 사람 중 하나는 피 웅덩이 속에, 하나는 등에 장도가 꽂힌 채 몸부림치고 있었다고. 피를 흘리고 죽어 있는 사람이 탕천이었고 장도에 찔린 이는 경해였는데 이 장도의 주인이 바로 왕온이었다. 그리고 울리는 삼경 북소리.

왕온과 함께 골목으로 들어갔던 거안 주사는 얼굴이 마구 베어져 살점이 모두 벌어져 있었다. 탕천을 죽이고 자신을 장도로 찌른 이는 왕온이었다 주장하는 경해다. 같은 시간에 벌어진 살인사건, 게다가 지목된 사람은 둘 다 왕온이다. 어떻게 된 일이지? 거안 주사와 함께 있던 곳에서 경해와 탕천이 있던 주막까지 거리가 좀 되는데 순식간에 이동이 가능할까?

황재하는 주자진과 함께 왕온이 있는 돈황성 밖 충의군 군영 막사가 있는 곳으로 향했고 경해를 만나 자초지종을 듣고, 거안 주사가 살해된 장소에도 가보며 사건을 추리해 나간다. 구 자사가 베푼 환영연에 참석한 황재하와 구자진은 무라야한나를 알게 되고, 사건을 추리해 나가던 황재하는 빠르게 실마리를 찾아내는데...

역시 황재하였다. 도대체 뭘 보고 사건을 이리도 빨리 해결해 나갈까 궁금했는데 조목조목 진상을 밝혀내는 황재하의 모습에 또 한 번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거기다 황재하와 이서백의 달달한 모습도 간간이 섞어 주시니 그야말로 읽는 재미 업업!!! 깊어가는 가을, 미스터리와 로맨스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고 싶은 <잠중록 외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