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일시품절



노아는 별신을 고쳤지만 아리별을 떠나기 싫어졌어요. 고양이달을 꼭 찾아야 하는지, 점점 희미해져가는 소녀를 꼭 찾아야 하는지 망설여지기 시작했어요. 린은 링고에게 진심을 털어놓지 못해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핀과 린의 관계에 대해 알아버린 마을 사람들, 급기야 소설로 세상에 내놓으려는 이도 있었어요.

당사자는 생각지 않고 어떻게든 책 한 권 내겠다는 욕심에 상처를 들쑤시는 곰곰이 모습에 기분이 좋지 않더라고요. '배려'가 필요한 순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눈살을 찌푸리게 만든 또 한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빅입니다. 별신이 다 고쳐진 걸 알고 자신이 계획하는 음악회를 하지 않고 떠날 노아를 어떻게든 붙잡으려 별신을 빼앗는 모습이 너무 이기적이었어요. 부탁을 하는 것도 아니고!!!

빅과 노아가 쫓고 쫓기는 상황에서 거대 괴물 속 스몰을 만납니다. 의기소침해 있던 스몰에게 나타난 초록 사람, 그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 스몰에게서 사랑의 감정이 보이네요. 하지만 이 거대 괴물은 꿈 도둑이었고, 스몰의 감정 변화가 싫었던 빅은 스몰의 꿈을 되찾는 루나를 방해하기도 했지만 루나의 도움으로 스몰의 꿈을 꿈 도둑에게서 되찾을 수 있었어요.

그나저나 린을 걱정하는 링고, 린을 위해서라면 뭐든 다 해주고픈 링고와 린은 어떻게 될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