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레스토랑 1 - 정원사의 선물
김민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괴한 레스토랑』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이 레스토랑의 영업주,

해돈 님을 위한 영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게 되셨습니다.

작가가 십대부터 이십대까지, 6년 동안 집필했다는 <기괴한 레스토랑>. 작가만큼이나 판타지물을 좋아해서 판타지 영화, 애니메이션은 거의 다 찾아보는 것 같다. 나만의 상상력으로 캐릭터들을 그려볼 수 있는 장점이 가득한 판타지 소설, 너무 매력적이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출간한 팩토리나인에서 뒤를 이을 책으로 꼽고 있는 '기괴한 레스토랑'은 우리를 어떤 상상의 세계로 안내할까.

열여섯 살 소녀 시아는 이사를 하던 그날, 우연히 고양이 한 마리를 보게 된다. 오드아이의 검은 고양이를 따라 굴속으로 들어간 시아는 요괴들이 사는 세상으로 인도되었다. 사람은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요괴 레스토랑의 영업주 해돈의 병을 낫게 하기 위해선 사람의 심장이 필요하다. 딱 맞는 조건의 시아를 데리고 해돈에게 데리고 간 고양이 루이, 조건에 딱 맞는 심장을 가진 시아에게 심장을 내놓으라 하는 해돈, 심장 말고 다른 치료 방법이 있을 거라며 방법을 찾아보겠다는 시아. 시아에게 주어진 시간은 한 달. 한 달 동안 레스토랑에 머물며 식당 일을 해야 하고 치료 방법도 찾아야 한다. 그것도 심장을 추천한 마녀 야콥과 함께 생활하면서... 시아는 정해진 시간 안에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고양이를 따라 굴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사람의 심장을 먹으면 낫는다는 장면에선 '별주부 전'을 떠올리게 한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느낌의 '기괴한 레스토랑'은 뭔가 익숙한 것들의 조합인 것 같은 느낌이라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 걸까? 하지만 내용만큼은 확실히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기괴해 보이지만 생각거리도 던져주는 다양한 요괴 캐릭터들과 시아를 도와주는 조력자들, 위기에 처한 시아를 도와준 하츠 등 캐릭터 분석해 보는 재미도 쏠쏠한 책이다. 꽤 두툼한 두께의 책인데 이게 1권이라니.. 아직 완결되지 않은 책이라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너무 궁금한 '기괴한 레스토랑' 다음 권이 빨리빨리 나와줬으면 싶다.


출판사 지원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