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의 성선설
신동엽.김지연 지음 / 호우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동엽의 성선설』

처음 제목만 들었을 때 내가 아는 신동엽이 아니겠거니 했다. 동명이인의 작가일 거라 생각하고 책 검색을 했는데.. 웬걸~ '안녕하시렵니까~' 했던 그 신동엽이 맞네?!! 마녀사냥, 미운 우리 새끼, 놀라운 토요일 등 신동엽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어딜 가나 재치 있는 입담이 화제다. 야한 농담을 던지는데 결코 저질이라 생각되지 않게 절제하는 맛이 느껴진다.

산부인과 '의사 언니' 김지연과 성에 관해 상담한 내용을 담은 이번 책은 네이버 오디오 클립 <신동엽의 성선설>에서 청소년부터 황혼 부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연을 받아 상담해 준 내용을 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에 대한 인식도 바로잡고,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올려 겨강한 성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했다고....

우리나라도 예전에 비해 성에 대해 굉장히 개방적인 요즘이라 상담 내용을 보면서 20대의 성문화 트렌드를 알 수 있었다. 보통 여성이 원해서라기 보다 남성 위주의 성행위가 대부분이었고, 피임에 적극적인 여자친구에게 서운해하는 남자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피임은 남자 쪽에서 더 적극적으로 해 주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 왜 서운해하는 건지 이해가 안 된다. 혹시라도 아이가 생긴다면 기쁜 마음으로 모두를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는 건가? 낙태를 하거나 사후 피임을 하는 것도 모두 여자가 감당할 일인데.. 그런 건 생각해 봤는지 묻고 싶었다.

성이라는 주제다 보니 서평을 어떻게 써야 할까.. 책 받고 많이 고민됐는데.. 성문화가 굉장히 보편화된 만큼 피임에 대한 교육도 절실하단 생각이 많이 든다. 두 사람의 행복을 위한 성생활이 누구 한 사람에게 무거운 짐이 되지 않길 바라며.. 성에 막 눈뜬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중년 이후 성인들도 도움이 될 내용들이 많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성교육 해야 할 자녀가 있다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