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멜른의 유괴마 이누카이 하야토 형사 시리즈 3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문지원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멜른의 유괴마』

일본을 대표하는 추리소설가 나카야마 시치리. '안녕, 드뷔시'로 제8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을 수상하며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반전의 제왕'이라 불리며 놀라운 집필 속도로 많은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는 나카야마 시치리의 신작 <하멜른의 유괴마>를 만났다. 이번 책이 '이누카이 하야토 형사 시리즈'의 세 번째 책이라고.. 앞 두 권의 책은 뭐지? 찾아봐야겠다.

열다섯 살 소녀 쓰키시마 가나에는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고 엄마와 함께 살아갔지만 엄마마저 기억에서 잊혔다. 어린 소녀이지만 기억장애를 앓고 있다. 가나에의 기억장애 원인은 뭘까? 바로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후 기억장애 현상이 나타났다는 것. 자궁경부암 백신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정기접종을 권장하는 국가. 그리고 백신 접종에 대한 부작용이라 인정하지 않는 보건당국이다.

친구와 함께 신사를 찾았다 사라진 일본 산부인과협회장의 딸 아미. 친구에게 자신의 짐도 다 맡긴 채 휴대전화를 찾으러 갔다가 실종되었다. 가나에 와 아미가 사라진 곳에서 발견된 하멜른의 피리 부는 사나이 그림엽서. 그것이 뜻하는 바는 무엇일까? 아이들을 모두 데리고 가겠다는 뜻인가?

이 사건을 담당한 형사 이누카이의 딸도 투병 중이라 이 아이들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다. 한 부모 가정에 기억을 잃은 소녀 가나에 와 산부인과협회장 딸 아미, 자궁경부암 백신 피해자들의 집회 모임 이후 사라진 다섯 명의 소녀들. 이들을 유괴한 '피리 부는 사나이'는 과연 누구일까? 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기에 백신 피해자들을 유괴하는 것일까?

오랜 시간이 경과한 후 피해 사례가 올라오는 자궁경부암 백신 피해. 그렇기에 인과관계가 없다고 판단한 재판부에서는 이들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다. 피해 사례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그만두지 않았다. 평소 질병도 없었고 건강했던 소녀들이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후 다리를 쓰지 못하고, 기억을 잃는 등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게 된 원인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

우리나라도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이 무료로 이루어진다. 만 12세 청소년에게.. 백신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터라 이걸 맞춰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엄청 많이 되었지만 그래도 맞는 게 낫다고 해서 두 번의 접종을 끝냈다. 다행히 아직까진 부작용은 없어 보이고 접종한 병원에서도 자기 병원에선 부작용 사례가 없었다고 자신해 믿고 맞추긴 했지만 아직까지 불안하긴 하다. 독감 백신 접종하고 사망한 경우도 많고 코로나 접종 후 부작용 사례도 많이 접하고 있기에 백신에 대한 믿음이 크진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믿을 건 백신뿐이라 어쩔 수 없이 접종을 하고 있는 현실이다.

사회적으로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급증하는 요즘 나카야마 시치리의 백신 소설 <하멜른의 유괴나>는 성별을 불문하고 간과해서는 안 되는 사안이기에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하는 문제가 아닌가 한다.






네이버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