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 마카와 색연필로 그리는 따뜻한 순간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1
배성규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요즘처럼 집콕 생활이 지속되는 상황이라 그런지 이 시간을 그냥 보낼 순 없겠죠? 이때가 취미활동하기 딱 좋은 때가 아닌가 해요. 온라인 클래스로 그동안 배워보고 싶었던 캘리그래피 강의도 듣고(꾸준히 해야 실력이 늘텐데 일과 가사를 병행하다 보니 쉽진 않아요ㅜㅜ) 동영상 보며 코바늘로 뭔가 만들어 보기도 하고.. 그렇게 하나둘 하고 싶었던 것 하면서 지내기 딱 좋지요.

언제 어디서나 사부작사부작 뭔가 해보기 딱 좋은 게 그림 그리는 일 아닐까 해요. 종이와 펜만 있으면 어디서든 그릴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최근엔 그림 그리기 딱 좋은 앱이 많이 나왔죠. 시간, 공간, 재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활용하기 좋은 게 스마트폰 속 앱이겠지만 사각사각 그리는 소리 들으며 성취감까지 챙기기 좋은 게 종이에 그리는 그림인 것 같아요.

언젠가 쓱쓱~ 대충 그리는 것 같은데도 퀄리티 있는 그림이 완성되는 마카 드로잉을 보고 여러 가지 색상의 마카를 구입했더랬어요. 책 보면서 좀 따라 그리다 먼저만 쌓이던 이 순간..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를 만났답니다. 하루 한 작품씩 그려내면 참 좋겠지만 그리기 쉬운 작품부터 따라 하면서 하루 이틀이 걸리더라도 완성작 늘려가는 재미도 쏠쏠하겠다 생각됩니다.

따뜻한 색감과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그림체로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저자 배성규. 그의 그림을 직접 따라 그려보고 싶다는 수많은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마카 드로잉, 디지털 드로잉,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학원이나 문화센터 다니기 힘든 분들이 듣기 좋은 온라인 클래스. 책 보면서 취미활동하는 데 한계에 부딪힌다면 온라인 클래스 수강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자가 사용한 도구, 재료 구입에 필요한 내용들, 마카와 색연필, 컬러, 손글씨 활용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는 <마카 드로잉 원데이 클래스>. 그림이 서툴러도, 그림 그리는데 자신이 없어도, 특히나 똥손이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하루 한 장 책 보면서 하나씩 따라 그려보면 어느 순간 실력이 쑥쑥~ 자라 있지 않을까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도전하기 딱 좋은 때인 것 같아요. 더 미루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집콕 생활 늘어가는 이 시기에 취미활동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출판사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