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상품 제시를 통해 결핍과 욕망을 부단히 생산한다면,

공주 설화는 '행복'의 상품화를 통해 결핍과 충족 욕망을 생산한다.

설화의 주인공이 성취하는 행복은 설화 소비자에게 충족 욕망을 촉발하는 결핍 항목이고 모방의 대상이다. 여기서 공주 설화는 소비자에게 욕구의 대상적 충족 형식이기보다는 욕망의 촉발 형식이 된다. 누구나 공주가 되길 기대하지만 우리에게 일어나기 힘든 현실.. 소비에서도 적용이 되다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