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돌보지 않은 케이스릴러
변지안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돌보지 않은

"아무도 돌보지 않는다고 해서 어른이 못 되진 않아."

크리스마스이브 저녁식사를 끝으로 양부모님을 모두 잃은 해나는 보육원으로 다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아홉 살인 자신을 돌봐줄 대리 엄마가 필요하다. 이에 적당한 사람을 물색했고 가석방 상태인 여경을 선택했다. 부모는 어쩌고 자신을 고용한다느니 하는 꼬맹이가 우습게 느껴지던 여경이지만 첫 임무로 해나가 다니는 초등학교를 자퇴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한국을 떠나기 위해 유학 준비를 하는 해나. 양부모의 죽음을 숨겨야 한다!

재수 없는 계집애!! 쌍둥이 이모와 같은 이름을 가진 주여경은 엄마의 따뜻한 시선을 받아본 적이 없다. 뭔가 위태로워 보였던 엄마는 여경을 떠나버렸고 없는 사람처럼 지내다 여경이 간호사로 일하며 힘든 사람들에게 우유 색깔 주스를 주사로 놔주다 감옥에 간 후 호텔 스위트룸에서 숨을 거두었다. 그마저 무연고 처리해 유골을 수습하지 않았는데.. 발신번호 표시제한자의 전화를 받기 시작했고, 엄마가 살해당했다고 알려오고, 엄마의 유골을 수습해 준 이는 미안하다는 사과를 하고 거액의 현금까지 내놓는다. 발신번호 표시제한 자.. 그는 누구인가?

여동생으로 인해 거액의 빚을 떠안은 여경의 보호관찰관 창수는 전과가 있는 여경이 아이를 돌보는 것에 의문을 품으며 해나와 여경을 조사하는데.. 알아갈수록 뭔가 석연치 않은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 외 주변 인물들이 해나와 여경의 과거와 연관이 있거나 뭔가 하나씩 밝혀질 때마다 긴장을 늦출 수 없었던 <아무도 돌보지 않은>이다.

누구나 가진다고 생각하는 '가족'을 원하는 해나와 가족 울타리 안에 있었음에도 가족의 사랑은 전혀 받아보지 못한 여경이 자라온 환경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여러 번 파양 당해서 그런지 눈치가 빠삭해진 해나는 어린아이다운 모습이 많이 보이지 않아 더 안타까웠을까? 더 이상 연락되지 않는 보호관찰 대상자 여경과 해나의 행복한 것 같아 보이는 대사를 보며 이제 남은 시간은 모두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다.. 응원하게 되는 책이다.

케이스릴러 처음으로 만나본 책이었는데 술술 잘 넘어가는 내용과 적당한 긴장감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하게 했다. 드라마화한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배우들이 캐스팅될지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