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완성식탁 마카롱 수업 - 사계절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패셔너블 마카롱 레시피
최창희 지음 / 세미콜론 / 2020년 12월
평점 :

미완성 식탁 마카롱 수업
나에게는 좀 과하게 달고, 크기는 작으면서 가격은 좀 비싼 마카롱. 달다는 데에서 가급적이면 잘 먹지 않는 간식 중 하나였는데 먹어보면 그 맛은 또 얼마나 좋은지. 최근엔 마카롱이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울 정도인데 미완성 식탁 마카롱 수업은 제철 재료를 이용해 정통 마카롱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마카롱의 핵심은 '이 작은 디저트에 원재료의 맛을 얼마나 풍부하고 조화롭게 함축시켜 담았는가'라고 한다.

무언가를 만드는 책에서 볼 수 있듯 도구와 재료 소개 먼저 이루어지고 있다. 필요한 도구를 모두 마련한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꼭 필요한 도구와 재료는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시행착오 끝에 뭔가 결과물이 괜찮아지면 그때 조금씩 도구를 늘려가는 것도 괜찮겠다 싶다. 마카롱은 '반죽을 치다'라는 마카레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머랭으로 만든 코크 사이에 가나슈, 버터크림 같은 필링을 채워 동그란 샌드위치 모양으로 만든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마카롱은 작업 후 바로 섭취하는 디저트가 아닌 24시간 동안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한 뒤 먹는 것이라고 한다. 냉동 상태에서 일주일간 보관이 가능하고 냉장 보관 시에는 2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미완성 식탁 Q&A에서는 어디에서도 쉽게 얻을 수 없는 마카롱 만드는 노하우가 담겨있으니 베이킹, 특히 마카롱 만들기에 취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마카롱 만드는 방법을 사진을 통해 익힐 수 있고 마카롱 만들기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도 차근차근 따라 하기 좋은 레시피 책이라 생각된다. 베이킹 학원을 다니거나 누군가 친절하게 도구 사용법을 영상으로 찍어 올려주지 않는 한 자세한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미완성 식탁 마카롱 수업에서는 짤 주머니 사용법, 반죽 또는 필링 짜는 스킬 과정까지 상세히 알려준다. 아직 마카롱에 도전해보지 않은 나지만 도전욕 샘솟게 만들어주는 책이라 하겠다. 기본을 다져줄 책이 준비되었으니 도구와 재료를 조금 준비해 마카롱 만들기 도전해볼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