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의 힘 2 - 합격을 부르는 최적의 효과 그림의 힘 시리즈 2
김선현 지음 / 8.0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그림의 힘 2권이다.

 

이번에는 수험생을 위한 그림들을 모았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집단을 꼽으라고 하면 학생들을 꼽을 수밖에 없다.

 

세계 최장의 공부시간을 자랑하지만, 그것이 즐거움이 아닌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 일로 다가오는 공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정말로 꿈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어른들이 원하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꽃들에게 희망을'에서 무엇이 있는지도 모르고 오로지 위로만 위로만 올라가는 애벌레들처럼, 그렇게 공부를 하는 학생들.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을 주는 그림들... 그림들을 통해 위안을 받고 힘을 얻고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그림들을 엄선했다고 한다.

 

그림치료를 하는 지은이가 여러 학생들과 사람들을 상담한 결과 시험을 앞둔 사람, 또는 시험을 본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위로해주는 그림들을 골랐다.

 

조용히 그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역시 마음이 편안해진다.

 

글을 읽어도 좋다. 글 한 편 한 편이 위로를 주기도 한다.

 

글과 그림이 잘 어울어진 책이다.

 

처음부터 볼 필요도 없다. 그냥 마음 내키는 대로 아무 곳이나 펼쳐 보면 된다. 조용히, 마음이 다할 때까지 그림을 보면 된다.

 

그림을 보다 글을 읽어도 좋다. 그러다 보면 어느새 차분해진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보고, 그림을 구입해 방에 두어도 좋다. 언제든지 볼 수 있게.

 

하여 이 책은 그림을 우리 곁으로 불러 온다. 명화라고 해서 그냥 박물관, 미술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복제품일지라도 그 에너지는 원본과 동일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심신이 지친 그대... 이 책을 한 번 보라. 읽으라고 하지 않겠다. 그냥 보면 된다. 여유를 가지고, 그냥 아무 생각없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