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신문등에 경영인들이 추천하는 책으로 이 책을 꼽는걸 몇번 본적이 있다. 2명의 저자가 적을 분량일수 있는 203페이지에 걸져 서술하고 있는 22가지의 마케팅 법칙은 단순하지만 명확하다. 법칙으로선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을 22가지 안엔 독자의 흥미와 이해를 돕는 적절한 예들로 채워져 있어, 사전 지식이나 마케팅이란 것에 흥미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할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제 11번째 법칙 '원근의 법칙'을 예로 들어보자면, 계열확장의 장,단기적 효과를 잘 판단하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으면서 그 예로는 밀러맥주의 계열확장 실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책 전체가 이런식의 예들로써 코카콜라, 버거킹, 하인츠 등등 우리가 회사이름이나 브랜드이름으로 친숙한 예들을 보여주면서 마케팅이 무엇인지, 무엇이 올바른 마케팅 전략이었는지를 일목요연하게 펼쳐준다. 책의 명성이 일부러 만들어질 때도 있다. 하지만 이 책처럼 그냥 얻어진 인기가 아님을 실감하게 해주는 책도 있다. 이 책은 그걸 느끼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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