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40분, 바깥 기온은 19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내일 춥다고 조금 전에 저녁뉴스에서 봤는데, 오늘 저녁부터 추워지는 것 같아요. 지금 기온은 19도 아니면 20도로 나오고 있지만, 어제보다 더 차가운 바람이 불어요. 조금 전에 8시 정도 되었을 때, 집 앞의 편의점에만 갔다 왔는데, 바람이 차가워서 오래 걸으면 안 될 것 같았어요. 북쪽에서 바람이 불어서 그런가? 아니면 내일 아침에 11도까지 내려가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오늘은 아침 기온이 17도 였지만, 지금 기온이 19도니까, 추울 수도 있겠지, 싶습니다.


 내일 토요일이 추울 거라고 들었는데, 며칠 전부터는 그 날짜가 일요일로 달라졌어요. 기온은? 더 낮아졌습니다. 진짜 추운 날이 올 것인지, 오늘 화면엔 얼음이 가득한 그러니까 얼음이 깨지는 그런 느낌의 화면을 본 것만 같았어요. 아니, 그거 내가 잘못 본 거 같긴 한데. 하면서 그렇게는 춥지 않기를 오늘 밤에는 조금 생각했습니다.


 날씨가 추우면 추울 때가 되어서 그러면 준비가 되지만, 아직은 마음의 준비가 안 되었어요. 하지만 저녁에 잠깐 잠깐 지나가는 광고 안에서는 후리스 광고가 나오고 있고, 그걸 보니, 옷장에서 가벼운 후리스를 꺼내서 입어야 하는지 살짝 고민했습니다. 편의점 가기 전에. 그런데 그래도 20도인데, 아직은 조금 그래, 하는 마음이었지만, 밖에 나가서 찬 바람을 맞은 다음엔, 아니 집에 가서 바로 꺼내야겠어, 하는 마음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옷을 따뜻하게 입으면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게 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첫 추위는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까, 내일 아침엔 아니 오늘 밤에는 조금 더 따뜻하게 주무세요.^^


 오늘은 저녁을 먹고 텔레비전을 보는데, 7시 반 정도 되었는데, 8시 뉴스를 시작하는 것 같았어요. 야당의 경선관련 방송을 한다는 것 같아요. 그것 때문에 뉴스 시간이 조금 앞당겨졌다고 합니다. 뉴스를 자세히 보지는 않았는데, 정치관련 내용이 먼저 나오고, 그리고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회복과 최근 관심을 많이 보이는 백신 접종비율 등의 뉴스가 있었습니다. 보는데 마음이 아픈 뉴스가 있었습니다. 고시원에서 계신 분이 뒤늦게 코로나19 확진자가 되어 사망후에도 장례까지의 과정에 어려움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병원에서 사망자에 대해서는 장례에 대한 정해진 방식이 있으나, 병원이 아니라서 연락할 곳도 많았고 시간도 잘 맞지 않았다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택치료를 하게 될 예정인데, 집에서 치료를 잘 받을 수 있고, 증세가 심해지면 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을 제도가 필요하고, 그외의 많은 사회 시스템이 이전에 없었던 것들을 잘 연결할 수 있을 많은 준비가 있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지금도 사회적 거리두기는 몇달간 지속되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확진자가 될 수 있고, 매일 적지 않은 사람들이 신규확진자가 됩니다. 현재는 생활치료센터에 격리하는 방식을 많이 쓰지만, 앞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에 가까워지면서 달라지는 것들은 식당과 카페의 영업시간, 모임의 숫자, 등과는 또 다른 문제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뉴스는 여기까지 쓰고 잡담 조금 쓰겠습니다.


 1. 1차에 이어 2차도 쉽진 않네요.

 

 어제부터 다시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오늘도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밤에 먹었지만, 아침에도 그리고 저녁에도 먹었습니다. 타이레놀이 많지 않아서, 여유가 별로 없어요. 그 전에 나아야 할텐데, 그걸 내가 결정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게 문제네요. 약국에 가도 있을 것 같지 않고요. 청소를 안 했으면 이 정도는 아니었을 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계절이 바뀌는데 그냥 있을 수도 없을 것 같고요. 


 2. 운이 좋다는 건 이런 것일지도


 코로나19가 오래 지속되면서 사람들의 정신건강이 그렇게 좋을 것 같진 않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블루 라는 말이 있었는데, 요즘엔 그 단어가 자주 보이지는 않지만, 현재의 상황이 특별히 더 좋은 건 아니라서요. 매일 좋은 뉴스를 들어도 기분이 좋지 않은 날이 있을 수 있는데, 자주 듣게 되는 뉴스가 좋은 내용이 별로 없어서, 가끔은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조금은 그런 내용을 적게 듣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날도 있었습니다.


 운이 좋다는 건 이런 것 같습니다. 기분을 조정할 수는 없겠으나, 그렇다고 기분이 나쁘다는 것만 생각하는 건 귀한 시간이라는 것을 그냥 버리는 것과 같다. 지갑의 돈이 그렇게 사라진다면 얼마나 아쉬울까, 시간도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 소심한 마음이 될 때는 맛있는 것을 먹고, 재미있는 것을 보고, 그리고 자고, 쉬고, 공부를 하는 것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3. 그래도 여유는 없어요.


 어제는 늦은 시간 열심히 페이퍼를 쓰고 쉴 생각이었습니다. 페이퍼 내용에도 있듯이 컨디션이 어제 저녁부터 갑자기 더 좋지 않았거든요. 거의 끝나가는데 전화가 왔습니다. 오랜만의 지인의 전화였어요. 그런데 별 이야기는 아니었는데, 전화가 끝나고 제 기분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봤어요.


 1. 컨디션이 좋지 않다.

 2. 내용이 내가 좋아하는 내용이 아니다.

 3. 상대의 의도를 잘 이해하지 못해서 모르겠다.

 4. 알지만 항목은 개인적인 내용으로 비공개.


 같은 것들을 생각해보았지만, 조금 지나서 생각하니, 이런 것들은 조금의 영향이 있을 수는 있으나, 진짜 내가 찾는 답이 되지 못했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운좋게 답을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하나둘 써보면서 찾게된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첫번째는 이러하다 생각했지만, 다시 생각하니 그건 아니고, 두번째도 아니고. 몇 가지 지나고 나면 잘 모릅니다. 그런데, 어제의 답이란 처음에 생각해낸 건 아니고, 우연히 운좋게 찾았던 것 같아요. 아, 그렇구나, 나는 그런 걸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같은 것들을 조금 늦게 알았습니다.


 전에는 그런 일이 있으면 조금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가 오래 갈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어제는 없진 않았는데, 전보다는 빨리 끝났습니다. 다음엔 어떻게 할 거지? 생각하고, 적당히 생각하고 결론이 나와서요. 전체적으로는 별로지만 그건 마음에 들어, 비슷한 과정의 끝이었습니다.


 4. 주말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금요일이지만, 기분상 오늘 오후부터는 주말입니다. 실은 금요일이 제일 좋아요.^^ 페이퍼를 쓰고 나면 늘 하던 주말의 계획을 써야겠어요. 늘 계획을 쓰고 나면 거의 실행은 잘 하지 않으나, 그래도 쓰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계획부터 쓰고, 밀린 다이어리의 메모를 조금 더 해두고, 그리고 조금 전에 시작한 금토 드라마를 볼 거예요. 


 내일 아침에 추워진다는 이야기 듣는 것과, 오늘 밤에 찬 바람을 맞으면서 내일 아침에 추울 것 같아, 하는 건 조금 미세하지만 차이가 있는 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내일이 아니라 가까이 있다는 그런 느낌 비슷해요. 미래가 멀리 있다고 생각하면 현재의 이익을 더 먼저 생각하지만, 미래가 가까이 있다고 생각하면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전에 읽었던 내용이 생각나네요.

 이번주도 월요일 대체휴일이 있었는데, 금요일이 되니 그런 건 지난주의 일처럼 멀어진 느낌이예요. 시간은 금방 금방 잘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기분 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레이스 2021-10-15 22:34   좋아요 8 | 댓글달기 | URL
^^
날씨때문일까요?
저도 급체해서 이틀 고생했습니다^^
서니데이님 컨디션 회복하시길.~♡

서니데이 2021-10-15 22:53   좋아요 5 | URL
그레이스님, 좀 어떠세요.
급체도 상당히 고생하는데, 이틀이나 힘드셨군요.
빨리 좋아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차갑습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1-10-15 22:54   좋아요 5 | URL
커피 못마시는게 제일 안타까워요 ㅎㅎ
소화제 먹고 있어요 ^^
감사합니다

서니데이 2021-10-15 23:06   좋아요 3 | URL
며칠만 참으세요.
빨리 좋아지실 거예요.^^

mini74 2021-10-15 22:42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희는 어제밤부터 보일러를 조금씩 짧게 돌리고 있습니디 ㅎㅎ 밤이면 따뜻한 방바닥이 좋아요 ~ 저도 밤이 되니 으슬으슬하고 머리가 아파서 태라플루를 커피삼아 한 잔 마시고 있습니다. ~ 서니데이님도 푹 쉬시고 얼릉 나으시길 ,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아 그리고 저희동네 약사님은 타이레놀 카피약인 타미노펜? 뭐 그런거 주시더라고요 약효는 같다면서. 그래도 이름이 영 ㅎㅎㅎ

서니데이 2021-10-15 23:04   좋아요 3 | URL
네, 요즘 날씨는 밤에는 보일러 돌아가도 좋을 날씨예요. 주말에 너무 추워지면 전기장판 써야 하나 생각중이예요.
말씀하신 타미노펜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에 <타미노펜연질캡슐> 하고 검색하시면 나올 거예요. 타미노펜 이라고 하면 블로그만 검색되네요.
성분 찾아보니까 이 약도 타이레놀처럼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입니다.
다만 ER서방정은 650mg이고, 8시간 효과가 예상되지만,
이 약은 연질캡슐에 내부 액상형 325mg 이라서 효과가 조금 더 빠를 수 있고, 지속시간은 조금 짧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집에 비슷한 이지엔6에이스가 있는데, 액상형이 조금 더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진통제도 액상형으로 된 약을 먹고나서 효과가 빠른 것 같았어요.

그리고 검색해보니까, 테라플루도 아세트아미노펜 650mg입니다. 이건 건조시럽제라고 나오는데, 제형이 물에 녹여 마시는 차이는 있지만, 아마도 위의 액상형 325mg 두개 한번에 먹는 효과와 비슷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저는 의료인이 아니니까, 자세한 내용은 병원과 약국에서 설명을 듣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의 내용은 검색한 내용이거든요.)

가까운 약국에 몇 번 가봤는데, 여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타이레놀 외에 다른 해열진통제를 먹어도 되는데, 타이레놀이라는 단일 브랜드가 많이 알려진 약이라서 그런지, 백신 접종 이후로는 더 구하기가 힘들어졌어요.;;

mini74님, 따뜻하게 보내시고, 빨리 좋아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mini74 2021-10-15 23:28   좋아요 2 | URL
우와 서니데이님👍 어쩐지 타이레놀 대신 마시는데 테라플루도 효과가 좋더라고요 고맙습니다 ~~

새파랑 2021-10-15 22:53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다시 컨디션이 좋아지길 바라겠습니다 ^^ 날씨가 이젠 춥네요 ㅜㅜ 적응이 안되네요 ㅋ

서니데이 2021-10-15 23:05   좋아요 5 | URL
네, 저도 빨리 이전으로 돌아가면 좋겠어요. 너무 불편합니다.
새파랑님, 오늘 밤부터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있어요.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scott 2021-10-15 23:1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1차 후유증에서 완전히 벗어 나지 못한 상태에서 2차 접종시기 앞당겨 맞느라 몸이 회복이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 힘든 것 뿐만아니라 몸도 힘드니 마음도 우울
기온차가 커지다 못해 영상 1도까지 내려 간다고 하니
서니데이님 각별히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정말 밉다 ㅠ.ㅠ

서니데이 2021-10-15 23:20   좋아요 4 | URL
그럴 수도 있고요, 코로나19백신 종류차이도 있지만, 개인차도 있는 것 같아요.
1차와는 2차가 증상도 다른데, 생각보다 쉽진 않네요.
그리고 이달 안에는 좋아져야 독감 백신을 맞을텐데,
좋아지다가 다시 불편해서 걱정입니다.
오늘 저녁부터 바람이 차가워요.
내일 아침 기온 많이 내려갈 것 같아요.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scott님,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감사합니다.^^

서니데이 2021-10-15 23:1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10월 15일, 여덟

페넬로페 2021-10-15 23:3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갑자기 추워졌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이 10월 15일이고 11월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날짜를 인식하지 못한 저의 잘못이 많이 있더라고요^^
세월은 공정하고 정확한데 저의 이기심이 작용하고 편안함을 더 우선적으로 생각한것 같아요.
서니데이님, 얼른 백신 휴유증이 없어져야 할텐데~~
몸조리 잘하시고 추운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래요^^

서니데이 2021-10-15 23:38   좋아요 4 | URL
저는 뉴스에서 들었는데, 10월에 한파특보가 신설된 이후, 이번이 제일 빠른 시기라고 해요. 얼마전까지 남쪽지역에서는 8월 후반 날씨라고도 했는데, 갑자기 기온이 달라지면서 이번주 조금 더 차가웠는데, 오늘 저녁부터는 바람이 아주 차가워요.
10월 후반이 되면 추운 날이 오긴 해도, 조금 빨리 오는 것 같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조금씩 불편하기도 하고, 이달에 독감도 맞아야하는데, 마음이 급해집니다.
페넬로페님,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미미 2021-10-15 23:39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이제 읽어봤네요. 타이레놀을 몇번이나 드셨다니 ㅠㅡㅠ
상대방의 태도에서 부정적인 느낌을 받을땐 제가 상대의 변호사가 되서 몇가지 이유를 들면 종종 해소가 되더라구요.
우리는 각자 자신의 의식 속에서 판사와 검사가 되는 편이라 힘든것 같아요. 타인의 변호사는 힘이 없을 수밖에 없죠.
몸이 안좋으신데 쌀쌀해지기까지 해서 걱정이네요. 잘 주무시고 주말에는 서니데이님 무리하지 않으셨음 좋겠어요~♡ 🌼🌻🙋‍♀️

서니데이 2021-10-15 23:58   좋아요 4 | URL
미미님은 좀 어떠세요. 괜찮으신가요.
저는 수요일에 청소하고 나서 그런지, 어제부터는 좀 힘드네요. 집에 타이레놀이 많지 않아서, 그것도 조금 불안해요. 약국에가도 없다고 해서요.
상대와 대화를 하는 그 순간에는 판단하기 어렵지만, 다시 생각해보면 그 때는 보지 못한 것들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두 가지의 입장을 생각하면서 보는 미미님의 방식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어제는 통화중에는 조금 불편했는데, 나중에 생각하니까, 상대방의 방식이 좋지 않아서 그랬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잘 모르면 왜 이상하지? 하고 불편한데, 알고 나면 정리가 되기도 좋은 것 같고요.
오늘 저녁부터 바람이 많이차가워졌어요.
내일도 아침 기온이 많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일요일이 제일 춥지만, 내일 아침도 많이 추울 거예요. 미미님도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과 기분 좋은 금요일 되세요. 금요일 3분 남았네요.^^

미미 2021-10-16 00:09   좋아요 5 | URL
네, 저는 괜찮다가 편두통이 좀 있었는데 나았어요. 서니데이님 보니 2차가 두렵네요ㅠㅠ얼른 주무세요. 굿밤요~♡♡♡

서니데이 2021-10-16 00:18   좋아요 5 | URL
개인차가 있다고 하지만, 다들 잘 지나가시는 것 같아요.
미미님, 그러니까 걱정 많이 하지 마시고, 주말 편안하게 쉬세요.
좋은 밤 되세요.^^

희선 2021-10-16 02:2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시월에는 비가 자주 온 것 같기도 하네요 많이 온 건 아니어서 다행이지만, 이렇게 비 와서 가뭄이 들지 않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비가 와서 기온이 내려가는군요 아직 겨울 생각할 때는 아니지만, 겨울 생각도 하고...

서니데이 님 주말에는 편안하게 쉬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1-10-16 17:05   좋아요 1 | URL
희선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여긴 비가 오지는 않는데, 날씨가 흐리고,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오늘도 많이추워요. 이번에 북쪽에서 공기가 내려오는 것 같은데, 첫 추위가 감기 걸리기 쉬우니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벌써 겨울처럼 오늘은 따뜻한 옷 입어도 될 것 같은 날씨예요.
희선님도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10-16 11: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고생하시는 서니데이님 뵈니 맘이 짠하네요~ 그래도 희망차게 하루를 보내겠다고 다짐한게 운이 좋은 거라 표현하셔서 참 좋았고요~ 불편해진 마음의 원인을 찾아낸 것도 참 좋았어요~ 그럴 때 저는 마음이 참 시원해 지더라구요~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아가는 것도 운이 좋은 일이라 생각이 됩니다~ 요즘 서니데이님의 페이퍼가 거의 매일 보이는 듯하여 제 기분도 좋네요~ 백신 후유증으로 불편하신 데도 꾸준히 페이퍼 올리시는 서니데이님께 존경과 사랑을 보냅니다~💜

서니데이 2021-10-16 17:04   좋아요 1 | URL
붕붕툐툐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날씨가 많이 차갑네요. 생각보다 더 일찍 기온이 내려가는 것 같아요. 산행 가셨다면 많이 추울 것 같은 주말입니다.
매번 비슷한 부분에서 실수한다고 하는데, 운이 좋으면 원인이나 이유 같은 것들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음엔 같은 것들 하지 않으려면 그렇게 하는 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저는 어제보다 오늘이 조금 더 힘든 것 같아요. 이번엔 며칠 고생하고 지나가는 줄 알았는데, 너무 쉽게 생각한 건 아닌지,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프레이야 2021-10-16 16:4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좀 나아지셨나요??? 좋아졌길 빌어요.
2차가 증세가 좀 더 심하다는 사람들이 많군요.
전 두 번 다 아무렇지도 않아서 물백신 맞은 거 아니냐구
놀리더라구요.

서니데이 2021-10-16 17:01   좋아요 1 | URL
프레이야님,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이 조금 더 힘들어요.
지난 1차때도 힘들었는데, 이번 2차도 쉽게 지나가지는 않네요.
백신 접종 후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통증 등의 증상은 면역형성과는 상관없다고 해요.
큰 불편 없이 지나가셨다니 다행입니다.
오늘 날씨가 많이 차갑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프레이야 2021-10-16 20:54   좋아요 2 | URL
에구 어쩌나요. 약 드시고 푹 쉬면서 잘 관찰해 돌보세요. 내일은 가뿐해지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