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전문 변호사의 행복한 경매투자 첫걸음
정충진 변호사 지음 / 행꿈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을 했다. 독서를 하는 방법은 각자 마다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 한 번 읽은 책을 또 읽는 경우는 드물다. 워낙 시간이 오래되다보니 읽은지 10년이 된 책도 있다보니 다시 읽게 되는 경우도 있고, 책이 재개정되며 다시 읽게 되는 경우도 있다. 재개정되는 책중에는 다시 읽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솔직히 <행복한 경매투자 첫걸음>은 다시 읽는 것에 대해 좀 주저했다. 


경매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이야기를 알려주는 책이고 내가 완전히 모르는 분야도 아니고 이미 익히 알고 있는데 굳이 읽은 책을 또 읽어야 할 필요가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었다. 해서 내린 결론은 정독하지말고 중요한 부분만 읽으면서 넘기자는 판단이었다. 모르는 내용이 나올 것도 아니고 처음 읽는 것도 아니라 그렇게 읽어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되었다. 더구나, 소설형식이니 경매와 관련되어 있는 중요부분만 읽으면 된다고 봤다.


책을 읽으면서 얼마 되지 않아 나도 모르게 정독하고 있었다. 분명히 읽었던 책이었는데 도저히 읽었던 책으로 기억되지 않았다. 꽤 오래전에 읽어 그럴 수 있겠지만 그 보다는 재개정이라는 타이틀이 결코 거짓이 아니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똑같았다. 봉대리가 우연히 경매투자를 시작하게 되었고 회사 부장이 경매를 잘 알고 있어 개인 교습을 받는 내용이다. 그 안에 경매에 대한 공부 부분이 보다 강화되고 보강되었다.


아마도 책을 펴 낸 후에 저자가 좀 더 경매 분야에 집중하며 보다 깊숙하면서도 넓고 알게 된 측면도 있어 그만큼 보강을 많이 하지 않았을까 싶다. 예전에 읽을 때는 별 부담없이 봉대리가 하는 이야기를 쉽게 쫓아가며 내용이 전개된다면 이번에 출연한 봉대리는 보다 심층적이고 심화학습으로 경매에 대해 논하고 책읽는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그 부분만 잘 읽어도 기초를 닦고 쌓는데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어차피 읽어봤자 뻔한 내용이라 굳이 읽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 내 판단이 완전히 오판이었다. 책에서 언급한 내용은 결코 기초는 아니라는 아쉬움은 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 책이 좀 더 기초가 없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다. 이번 책은 그런 면에서 조금 더 어렵다. 덕분에 나는 읽을 때 훨씬 더 재미있고 새롭게 읽을 수 있었다. 개정전은 수준이 완전 초보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내가 읽기에는 많이 쉬웠다.


이번 재개정된 <행복한 경매 투자 첫걸음>은 그 부분에 있어서 기초가 완전히 없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딱딱할 수 있다. 기본적인 내용은 이론서를 소설형식으로 쉽게 써져 있는 것은 맞지만 용어등이 다소 많이 나와 집중해야 한다. 소설형식으로 되어 있어 다소 어려운 용어를 읽어도 스토리가 전개되며 넘기면서 읽을 수 있었다. 그런 부분은 이 책을 딱 한 번만 읽지말고 몇 번에 걸쳐 소설을 읽는다며 보면 된다.


물론 뒷 부분으로 갈수록 예전 내용은 그대로 겹친다. 특히 대항력임차인을 밝혀내고 그 와중에 만난 여인과 썸을 타는 것까지. 그 부분을 제외하면 내용을 보다 구체적으로 보강했고 새롭게 팁부분을 한 듯 하다. 기억력이 나빠 얼마나 새롭게 편집되었는지 정확하지 않지만 그게 중요한 것은 아니고 내용이 중요하다. 봉대리가 처음부터 이론적으로 부분을 공부할 때 함께 따라가며 학습한다고 생각하면 훨씬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특정 카페가 다소 많이 언급되는 부분이 좀 거슬리는 것을 제외하면 - 그야 저자 맘이지만 - 어려운 경매 용어를 익히는데 있어 소설 본다고 생각하며 읽으면 좋다. 특히 수박 겉핧기식으로 언급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각 용어들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의미를 알려주고 있어 그 부분은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막연히 용어를 알아봤자 뜻을 모르면 금방 까먹고 외운다고 될 문제는 아니다. 그 뜻을 알게 되면 훨씬 더 경매라는 분야의 전체 그림을 볼 수 있게 된다. 읽어보면 경매기본과 기초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까칠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특정 카페 언급이 넘 많다.

친절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소설로 기본과 기초를 닦을 수 있다.


기본 경매 서적

http://blog.naver.com/ljb1202/192981552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 나는 돈이 없어 경매를 했다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작가 이현정 출판 길벗 발매 2013.08.05 리뷰보기 한동안 부동산 시장이 안 좋아 시세차익...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저는 부동산 경매가 처음인데요 - 제목에 어울리는 책
저는 부동산경매가 처음인데요 작가 신정헌 출판 한빛비즈 발매 2012.05.08 리뷰보기 27세 경매의 달인이라는 책으로 자신의 ...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http://www.yes24.com/24/goods/8664555 (핑크팬더가 쓴 책)
소액 부동산 경매 따라잡기
부동산 경매 대중화 시대, 남는 시간에 월세 수입을 만들어라!부동산 경매 대중화로 실제 입찰을 해 낙찰 받고자 하는 경매 실전 초보자들을 위한 ...
www.yes24.com
본문으로 이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