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끌려! 생각학교 클클문고
김이환 외 지음 / 생각학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린다는 표현은 들어도 좋고, 해도 좋다.
제목이 <자꾸만 끌려!>니 더욱 로맨스 느낌이 난다.
뭔가에 끌린다는 말은 로맨스에서 주로 쓰는 표현이다.
그 외에도 끌린다는 표현을 할 때는 대부분 말랑말랑하다.

이 책에서 끌린다는 말은 그보다는 한 발 더 나간다.
끌림이 있다는 좀 좋지만 중독이라는 표현은 별로다.
중독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부정적인 개념이 먼저 떠오른다.
책은 그런 중독에 대한 이야기를 총 5명의 작가가 5개의 단편 소설로 구성되었다.

첫 단편은 AR에 관한 내용으로 가상과 현실의 구분이 힘들다.
아마도 근 미래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시대다.
다들 이제는 모든 걸 스마트폰을 넘어 고글을 써서 체험하고 즐긴다.
공부도 AI가 알려준 걸 근거로 공부하면 되는데 고가의 장비다.

이러다보니 더욱 학력차가 벌어지는데 이것조차도 부의 차이로 오게 되었다.
주인공은 자신의 기계가 고장나 근처 AR방에 가서 체험을 하게 된다.
이제는 다들 집에 갖고 있어 각자 하는데 무료라고 해서 체험한다.
그곳은 자신이 도망자가 되어 아마도 AI인 살인자를 따돌리고 현실로 오는 게임이었다.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자신을 제외한 다른 도망자들은 게임의 룰을 몰랐다.
살인자와 도망자는 각각 법칙이 있어 그에 따라 행동하고 움직인다.
스킬과 경험치에 따라 진화하는데 어떤 식으로 도망을 할 것인지.
현실 세계와 어떤 연관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두번째 단편은 이 책을 나에게 준 조영주 작가의 작품이었다.
이책을 주면서 나에게 '블로그는 중독이다'라는 말을 해줬다.
분명히 맞는 말이지만 내게는 단순히 중독 이상의 개념이다.
지금의 내가 살아가고 이렇게 지내오고 만난 사람들이 전부 블로그를 통해서다.

하루종일 블로그에 글도 올리고 읽기도 하니 중독이라는 표현도 맞다.
내 입장에서는 이런 중독 덕분에 지금처럼 살고 있으니 좋은 중독이라고 생각한다.
조영주 작가의 단편은 다이어트와 관련되어 있다.
살이 많인 찐 아이가 우연히 알게 된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게 된다.

사람이란 뭔가를 시도했는데 그게 잘 되면 더 잘하려는 의지가 생긴다.
아마도 다이어트도 그렇지 않을까한다.
시도를 했는데 몸무게게 빠지면 욕심이 생겨 더 노력하게 된다.
약을 복용하니 살이 더 빠지는 듯하고, 운동을 하니 더욱 그렇다.

추가적으로 식사를 한 끼 거르니 몸무게가 빠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주변 사람들의 칭찬과 부러움을 사게 된다.
더 신이 나서 노력하고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
살이 빠질수록 더욱 중단없이 살을 빼려고 하는 과정 자체가 중독이 된다.

다른 3편의 단편이 더 책에는 실려있다.
내가 읽을 때 재미라는 측면에서는 첫번째와 두번째 소설이 좋았다.
제목과 달리 내용은 끌림보다는 중독에 가깝긴 하다.
그래도 역시나 끌림이라는 단어가 좀 더 친숙하고 좋긴 하다.

증정 받아 읽었습니다.

까칠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단편이라 편차는...
친절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단편이라 개별적으로 읽으면.

함께 읽을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