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 - 내 삶을 더 밝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나폴레온 힐.주디스 윌리엄슨 지음, 김한슬기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자기계발 분야에서 나폴레온 힐을 제외하면 말도 안 될 정도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해서 지금 나오는 모든 자기계발 책이나 강의와 강사는 전부 나폴레온 힐에서부터 출발했다. 나폴레온 힐이 없었다면 자기계발은 지금과 같은 위치와 위상과 영향력을 갖지 못했을 가능성이 아주 크다. 다른 인물이 나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쉽지 않았을 듯하다. 무엇보다 미국이라는 국가에서 국운이 상승하며 부자가 많아지는 시기였다.

이 때에 강철왕이라 불리며 미국에서 엄청난 부자였던 카네기가 나폴레온 힐에게 전국을 돌아다니며 부자와 인터뷰하라고 제안한다. 미국에서 그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고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사람들에게 알려준다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지 않겠냐는 제안은 꽤 매력적이었다. 나폴레온 힐은 이를 계기로 단순 기자에서 뜻하지 않게 자기계발 분야에서 거두가 되었다. 그가 쓴 책은 이미 고전이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읽었다. 미국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이.

더구나 단순히 누군가의 성공 사례만 전달한 것이 아닌 자신의 자녀에 대한 이야기까지 결부되면서 더욱 신뢰도가 높아졌다. 아들이 청각장애를 갖고 태어났다. 힐은 이를 무시하고 청각장애를 갖고 있지 않은 것처럼 대했다. 뿐만 아니라 특정 부위에 대고 말하면 반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속적으로 아들에게 노력한 결과 정상인과 똑같은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만들어줬다. 이런 사실까지 결부되면서 나폴레온 힐의 이야기는 더욱 믿음을 갖고 읽게 된다.

시중에는 이미 나폴레온 힐의 책이 꽤 많이 나와있다. 이번에 읽은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은 짤막하게 핵심만 실려있는 책이다. 레슨이라는 목차로 총 52개가 있어 하루에 읽는 것보다는 하루에 하나씩 읽는 것이 좋을 듯하다. 페이지도 겨우(?) 200페이지가 살짝 안 되니 슬슬 읽을 수 있다. 하루에 하나씩만 읽어도 대략 5~10분이면 충분히 읽고도 남는다. 책이 얇으니 갖고 다니면서 시간날 때 읽어도 될 듯하다. 삶을 긍정하는 자세 갖기 프로젝트가 있는데 다음과 같다.

1일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라
2일 마스터마인드 모임을 가져라
3일 목표를 글로 기록하라
4일 한 걸음 앞서나가라
5일 나만을 위한 하루를 가져라
6일 주도적으로 행동하라
7일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라
8일 열정을 되찾아라
9일 절제하라
10일 일과를 재정비하라
11일 주의를 집중하라
12일 팀워크를 다져라
13일 좌절과 절망을 딛고 일어나라
14일 비전을 그려라
15일 건강에 신경 써라
16일 시간과 돈을 절약하라
17일 계획을 지키는 힘을 길러라

이런 식으로 자신에게 득이 되는 습관을 하루에 하나씩 실천하며 나 자신을 성장시키면 된다. 과거의 나는 어떠하든지 중요하지 않다. 오늘부터 내가 새롭게 변화해서 살아가면 된다. 쉽지 않아도 노력하다보면 조금이라도 변화할 수 있지 않을까한다. 이런 자기계발 책을 읽는 가장 큰 이유다. 당장 실천하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읽다보면 언젠가는 실천하지 않을까. 그렇게 내가 조금이라도 하나씩 성장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자기계발 책 읽는 것에 대한 효용은 충분하다.

증정 받아 읽었습니다.

까칠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익숙함
친절한 핑크팬더의 한 마디 : 또 읽어도 된다.

함께 읽을 책

https://blog.naver.com/ljb1202/221502922156


나의 꿈 나의 인생 - 놓치고 싶지 않은
자기계발의 창시자는 아니지만 대중화를 이끈 사람이라 하면 나폴레온 힐을 들 수 있다. 자기 계발은 미국...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jb1202/221717352975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자아 이미지
성형 수술은 현대에 들어 무척이나 자유로워졌다. 예전에는 성형 수술 하는 것에 대해 어느 정도 터부시 하...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ljb1202/221513627085


잠들어 있는 성공시스템을 깨워라 - 나를 좋아한다
예전에 영업과 관련된 책을 한참 탐독할 때 브라이언 트레이시 책을 엄청난게 읽었다. 그가 쓴 대부분 책은...

blog.naver.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